티스토리 뷰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노래, 이야기 들어볼까요?

 

1955년 7월 11일(현재 나이 64살) 출생의  대한민국의 1세대 여자 싱어송라이터이며 매력적인 비음의 독특한 음색과 애수어린 감성의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트로트 가수입니다.

 

오늘은 바로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노래를 듣는 시간과 함께 , 그녀의 이야기를 풀어보겠습니다.

 

1세대 여성 싱어송라이터, 트로트의 여왕, 국민가수 등의 무수한 닉네임으로도 불렸던 그녀는 특히 국악 분야의 아버지를 비롯한 가족들의 영향으로 1972년에 대중가요 가수가 아닌 판소리 국악소리가로 처음 데뷔하였습니다.

 

그러나 워낙 음악적 재능이 뛰어났던 그녀는 여러 악기를 다루는데 능숙하였으며 음악을 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찾아다녔다고 합니다.

 

 

 

2년 후 1974년 나이 20살에 미8군 무대 록 뮤직 드러머로 데뷔하였고 4년 후 1978년 "여자이니까" 노래로 정식 가수 데뷔하게됩니다.  

대표곡으로는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와 "그 때 그 사람"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등이 있습니다

 

심수봉에게 있어 역사적인 사건은 1975년에 처음으로 청와대 연회에 초청받아 대통령 박정희 앞에서 노래를 불렀던 것 과  당대 최고의 가수 나훈아 앞에서 멋지게 노래를 부르자 감탄한 나훈아의 주선으로 1976년 신세기 레코드와 50만원에 음반취입 계약을 맺고 녹음에 들어 갔던 일입니다.

 

그러나, 음반사와의 분쟁으로 음반발매가 취소됩니다. 그러던 중 명지대학교(경영학과) 학생으로 제2회 MBC 대학가요제에 참가해 자신이 직접 작곡과 작사를 한 트로트 곡 "그 때 그 사람"으로 당시 배철수, 노사연, 임백천 등 쟁쟁한 참가자들과 경쟁하였지만 가요제에서 입상을 하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데뷔와 동시에 "그 때 그 사람"으로 전국적으로 인기를 얻게 된 그녀는 데뷔 전 청와대에 초청되었던 인연으로 박정희는 연회 때마다 심수봉을 초청 한동안 청와대 연회가 주무대가 되기도 했지만 하지만 이후, 이 일로 인해 방송금지조치를 당하고, 정신병원에 끌려가기도 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그 이후 방송금지조치가 풀리고 작품활동을 시작하면서 1983년 "올 가을엔 사랑할거야", 1984년 가정문제로 어려웠던 그녀는 직접 작곡, 작사한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가 수록된 앨범으로  당시 외설시비에도 2만 여장이나 팔리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심수봉은 다시 전성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 사랑밖에 난 몰라 등 많은 곡을 작곡 및 발표 했습니다.  

 

하지만, "무궁화" 발표 하루만에 방송금지조치를 당하는 등 어떤 가수들보다 직접적인 정치적 탄압을 많이 받아 받았던 가수였습니다. 그럼에도, 그녀는 자신이 경험을 음악에 녹여내며 애절하며 감성어린 곡들을 많이 불렀습니다.

 

오늘 들어볼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노래는 그녀만의 스타일로 부르는 트로트 발라드 진수를 느끼게 합니다.

 

"사랑밖엔 난 몰라"는 사랑받고 싶은 여자의 마음, 사랑하는 사람에게 모든 것을 거는 한 여자의 마음을 전하는 노래로 발표 당시에도 크게 사랑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심수봉은 이 노래를 그녀 대표곡이라고 말합니다.

 

 

국민적 사랑을 받는 히트곡이면서 트로트 발라드의 명곡인  이 노래는 아직까지도 노래방 애창곡에 빠지는 일이 없습니다.  

 

이제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노래 감상을 해보겠습니다.

 

노래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사랑밖에 난 몰라 노래 가사 일부

 

그대 내 곁에 선 순간 그 눈빛이 너무 좋아  / 어제는 울었지만 오늘은 당신땜에 / 내일은 행복할거야 / 얼굴도 아니 멋도 아니 아니 /부드러운 사랑만이 필요했어요 / 지나간 세월 모두 잊어버리게 / 당신없인 아무것도 이젠 할 수 없어 / 사랑밖엔 난 몰라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외 대표곡


여자이니까 1976년
그 때 그 사람 1978년
젊은 태양 1978년
아낌없이 바쳤는데 1980년
당신은 누구시길래 1980년
올 가을엔 사랑 할거야 1983년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1984년
무궁화 1985년
심수봉 사랑밖에 난 몰라 1987년
나는 야구광 원:1984년 (재:1987년)
미워요 1989년
겨울 나그네 1989년
우리는 타인 1991년
아이야 1994년
장미빛 우리 사랑 1994년
비나리 1996년
백만송이 장미 1997년
개여울 2005년
나의 신부여 2011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