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혜리 아이 좋아라 노래 및 이야기

 

그녀 나이는 1967년 7월 14일 로 강원도 춘천 출생의 대한민국 대표 트로트 가수입니다. 기획사의 권유로 발라드로 데뷔했지만 어릴때 부터  트로트를 더 좋아했다고 합니다. 중1 시절 부터 CM송 가수로 활동하며 가끔 트로트를 불러 주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고 합니다.


1985년 "들꽃처럼"으로 트로트계에 데뷔하였으며 "당신은 바보야", "혼자사는 여자" 등의 히트곡을 냈습니다.

 

오늘은 그녀의 히트곡 중 이혜리 아이 좋아라 노래 듣기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 곡은 한겨례 작사, 정의송 작곡 송태호 편곡하였으며 앨범 "아이좋아라" 동명 타이틀곡 입니다

 

 

 

여러분들이  걸스데이(Girl’s Day) 혜리 역시 성이 이씨이며 이름이 같습니다. 가끔 아이 좋아라 의 트로트 가수 이혜리 출연을 걸스데이 혜리인 줄 오해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언젠가는 동 시간대에 서로가 각자 다른 프로그램에 출연해 화제를 끌며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골프와 볼링 취미를 가진 이혜리는 나이는 가늠할 수 없는 늘씬한 몸매와 미모를 자랑하며  트로트 스타로서 선 보였던 많은 곡 들이 인기를 끌었으며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도전주부가요' 등 TV 성인가요프로그램의 단골 인기 섭외가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혜리는 기존 성인가수와는 다르게 정통 발라드 가수 출신입니다.  1985년 당시 '들꽃처럼'으로 데뷔한 후 한동안 활동을 멈췄다가 장르를 변경해 2001년 정통트로트 곡인 '왜 혼자 살아요'를 가지고 가요계 다시 컴백했습다. 계속해서 2003년 '당신은 바보야'로 팬들의 인기를 끌며 트로트계 대표 가수로 인정 받게 됩니다.

 

이혜리 아이 좋아라 노래 외에도 여러 히트곡이 있는데 그 중 '당신은 바보야'로 iTV '성인가요 베스트'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장윤정, 유지나, 주현미, 김용임 등과 함께 여성 트로트 가수 하며 떠올리게 되는 대표 가수로 많은 성인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혜리 아이 좋아라 노래 듣기

 

노래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이혜리 노래 아이 좋아라 가사 일부

 

아이~~~ 아이~~~ 님 아이~~~ 이리봐도 내사랑 저리봐도 내사랑 /

아이좋아 아이좋아라 / 당신께 사랑을 받기위해 이세상에 내가 왔어요 /

맞잡은이손 놓치말아요 꼭안아주세요 / 아이좋~~ 예쁜내님아 /

 

 

이혜리 아이 좋아라 노래 외 앨범 및 히트곡


1985년 "들꽃처럼"
2000년 "혼자사는 여자"
2002년 "당신은 바보야"
2006년 "12시에 만납시다"
2007년 "춤추는 밤"
2008년 "고추 / 모르나봐"
2012년 "아이 좋아라"

 

주요 수상경력


2010년 제16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사회봉사상
2012년 제19회 대한민국연예예술상 올해의 10대 가수상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