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민우 입영열차 안에서 노래 & 이야기

 

2017년 11월 19일 방송한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에서는 가수이며  현재 수입차 딜러 인 김민우가 출연했습니다.

 

김민우는 나이 스물 세살에 1집 타이틀곡 ‘입영열차 안에서’로 5주 우승 과 함께 골든컵을 받았지만, 바로 입대해 정작 군대 안에서는 그의 노래 "입영열차 안에서" 등 히트곡을 군인들이 알았지만, 방송활동을 많이 하지 않은 탓으로 그를 알아보지 못해, 실제 인기를 실감하기가 어려웠다고 합니다.  

 

방송출연도 적었지만, 가수 생활을 제대로 한건 3개월이 전부였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대하고 다시 시작했지만 안타깝게도 활동을 해도 알려지지 않으면서 생각처럼 성공적인 가수복귀가 어려웠다고 합니다.

 

오늘은 바로 김민우 입영열차 안에서 노래 듣기 와 그의 이야기로 함께 하겠습니다. 이 노래는 여전히 입대송으로 많은 젊은이들에게 사랑받는 곡이기도 합니다.

 

 

 

김민우(나이 : 1969년 5월 18일 출생, 본명: 김상진)는 작사가 겸 가수이며, 수입자동차 딜러로, 대경대 자동차딜러학과 겸임교수 이기도 합니다.

 

그의 가족관계로는, 자동차 영업사원으로 길을 걷던 중 만난 6살 연하 회사원과 결혼했고, 소중한 딸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려나가고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김민우는 2016년 7월 아내와 희귀병으로 이별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김민우는 솔로 데뷔전에 스쿨 밴드 보헤미안의 리드 싱어였으며  1990년 가요계에 데뷔하여 "입영열차 안에서" 를 비롯 '사랑일 뿐야', '휴식 같은 친구' 등의 히트곡으로 전성기를 맞는 듯 했지만, 군 제대후 복귀실패로 2004년 수입차 세일즈맨으로 경력을 바꾸게 됩니다. 그러나 ‘자동차 판매왕’으로 불릴 정도로 이 분야에서 성공했습니다.

 

1990년 발표한 김민우의 솔로데뷔 앨범으로  당시 최고의 발라드 가수 였던 변진섭, 조정현 등을 이어 탑 발라드 가수로 인정 받았습니다.

 

 

오늘 들으실 입영열차 안에서는 윤상 작곡, 편곡, 박주연 작사 노래입니다. 다 아시듯이 이 노래는 군입대로 이별을 하게된 남자가 연인에 대한 미안함과 그리움을 전하는 노래로 특히 커플 출신의 장병들을 더욱 서럽게 만든 노래로 최백호, 김광석 의 노래 와 더불어 지금도 사랑 받는 입대송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김민우 입영열차 안에서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입영열차 안에서 동영상 소스 : 유튜브

 

김민우 입영열차 안에서 노래 가사

 

어색해진 짧은 머리를 보여주긴 싫었어 / 손 흔드는 사람들 속에 그댈 남겨두긴 싫어
삼년이라는 시간 동안 그댄 나를 잊을까 / 기다리지 말라고 한건 미안했기 때문이야
그 곳의 생활들이 낯설고 힘들어 / 그대를 그리워 하기 전에 잠들지도 모르지만
어느 날 그대 편질 받는다면 / 며칠 동안 나는 잠도 못자겠지
이런 생각만으로 눈물 떨구네 / 내 손에 꼭 쥔그대 사진 위로

삼년이라는 시간 동안 그댄 나를 잊을까 / 기다리지 말라고 한건 미안했기 때문이야
그 곳의 생활들이 낯설고 힘들어 / 그대를 그리워 하기 전에 잠들지도 모르지만
어느 날 그대 편질 받는다면 / 며칠 동안 나는 잠도 못자겠지
이런 생각만으로 눈물 떨구네 내 손에 꼭 쥔 / 그대 사진 위로 이런 생각만으로눈물 떨구네


김민우 노래 입영열차 안에서 외 대표곡

 

친구에게
타버린 나무
휴식같은 친구
가르쳐줄수 없겠니
사랑일뿐야

하나가 되기까지
다시를 얘기를 해줘
나의어머니
헤어지는 연인들을 위한 노래

부탁해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