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항공 강아지 탑승규정 알아볼까요?


비행기편으로 강아지와 함께 여행을 계획하시고 계시나요? 제주항공은 애완동물 탑승규정을 정하고 있습니다. 먼저, 생후 8주 이상 애완용 개, 고양이, 새에 대해서만 애완동물 서비스가 제공되며 개, 고양이, 새 외 의 토끼, 햄스터,거북이,페릿, 뱀, 병아리, 돼지 등 모든 종류 (애완)동물은 운송 불가합니다.


국내선의 경우 정해진 운송용기에 강아지를 넣어 기내반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국제선인 경우 기내반입이 안됩니다.

 

제주항공 비행기 승객 1인당 운송용기 1개, 1마리에 한해서만 반입 가능하게 돼 있습니다. 단, 어미와 어린 새끼인 경우 같은 용기에 넣어 운송 가능합니다. 자 그렇다면 제주항공 강아지 운송규정(운송용기 와 서비스요금 등) 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제주항공 강아지 규정 : 운송 제한되는 경우 (기내반입)


개, 고양이, 새를 제외한 토끼, 햄스터, 페릿, 뱀, 거북이,병아리, 닭, 돼지 등 모든 종류의 동물이 운송 불가합니다.
안정제, 수면제등의 투여 시 체온 및 혈압이 떨어져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약물 복용 시 경우 운송 불가합니다.
불안정 하거나 공격적 동물, 악취가 심하며 건강하지 않은 경우 나, 수태(임신)한 암컷은 운송 불가합니다.
동물보호법 시행규칙에 따라 맹견류 및 공격성향을 보이는 반려동물은 수화물로서 운송 불가합니다.

 

 

제주항공 강아지 탑승규정  : 반려동물 의 운송 방법

 

 

반려동물과 공항에서 판매 되거나 여행객이 소지한 운송용기(Cage)의 무게는 합쳐서 총 7kg 이하인 경우 만 기내 반입 가능합니다.
항공기 출발 최소 2시간 전에 음식과 물을 주고, 운송용기 바닥은 종이 나 수건, 담요 등을 깔아주어야 합니다.
비행기 내에서 안전을 위해 강아지 등 반려동물을 운송용기 밖으로 꺼내는 것이 엄격히 금지됩니다.
체크인카운터에서 애완동물 운송 서약서 작성이 필요합니다.

 

 

제주항공 강아지 탑승규정 : 운송용기 조건

 

 

- 기내반입: 가로, 세로, 높이 총합이 100cm 이하, 가로 최대길이 37cm, 높이 23cm 이하 운송용기
- 반려동물이 움직일 때 편안히 움직일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 금속, 목재 및 플라스틱 등 견고한(튼튼한) 재질의 용기 (기내 반입 시에는 천, 가죽 등 부드러운 재질도 가능)
- 환기구가 있어야 하며,  방수 처리되 있어야 합니다.
- 잠금 장치가 있어야 하고, 비상 시에 외부에서 열 수 있어야 합니다.

 

 

제주항공 강아지 탑승규정 : 서비스 요금

 

 

서비스 요금 : 1kg당 2,000원 (사정에 의해 변경 될 수 있으며,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를 동반 해 비행기 여행 하는 경우 수화물 소지와 관계 없이 서비스 요금이 부과되며, 여행 전에 제주항공 예약센터로 예약 신청하셔야 합니다.

 

 

제주항공 강아지 탑승규정 : 유의사항


승객 1인당 운송용기 1개, 1마리만 반입 가능합니다. (단, 어미와 어린 새끼인 경우 같은 용기로 운송이 가능합니다.)

운송용기 바깥 부분에는 영문이름과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작성합니다.

운송 가능한 애완동물은 편당 기내반입 2마리로 제한되어 있으므로, 예약센터를 통해 운송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