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가버섯 효능, 섭취방법 및 부작용

 

주변 친인척들이 암으로 고통 받는 모습을 보면 안타까움을 금할 수 가 없습니다. 저의 가족 중에도 암으로 세상을 떠난 분이 있네요. 모님들이 연세가 점점 많아지면서 암을 비롯 각종 건강상 문제가 걱정되실겁니다. 건강관련 소식을 접하다 보면 주변의 많은 천연식품들이 항암효과에 좋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런 건강식품 중에는 버섯류가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는 영지, 상황버섯등이 우리가 친숙한 이름이지만 요즘은 그런 분위기가 차가버섯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유명 러시아 소설가 였던 솔제니친의 소설 "암병동" 덕에 잘 알려진게 바로 차가버섯 효능입니다. 그리고 이런 차가버섯의 효능은 러시아에서 이미 공식적으로 인정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서는 이 버섯의 효능이 산삼 정도로 여기지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을 간단히 소개하면, 북위 45도 이상  추운지역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자작나무의 영양성분 수액을 약 20년간 먹고 자랍니다. 그리고 자작나무는 죽게됩니다 거의 나무의 모든 좋은것을 차가버섯이 빨아들이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붙여진 별칭이 "자작나무의 암" 입니다. 그러므로 얼마나 사람에게 좋겠습니까?

 

 

차가버섯 효능

 

1. 효소 활동을 높이는 각종 미네랄의 유효성분을 가지고 있어 신체 면역력을 증강 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질병 약 90%의 원인 인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뛰어난 차가버섯은 상황, 영지버섯보다 활성산소 제거하는 항산화 효능(항산화)이 훨씬 더 뛰어나 훌륭한 건강식품으로 또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항산화능력으로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3. 함암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연구 결과 인정 받고 있습니다.

 

4.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5. 기력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6. 요즘같이 미세먼지 시대에 폐건강 걱정되는데, 폐질환, 폐암등 폐건강에도 차가버섯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부작용 과 먹는 방법

 

가루를 내어, 가루 또는 차로 마시는 데 일반적인 차가버섯의 섭취방법은 건강한 경우 따뜻한 물 150cc에 하루 1-3g 정도 넣어 마시며, 질환이나 질병이 있다면 그 정도에 따라 12g까지 음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 3회에서 4회까지, 식전 30분 전에 음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권장 섭취방법입니다.)


알려진 부작용은 특별히 없지만, 사람 체질과 건강 상태, 식사가능 정도에 따라 섭취 가능 양이 다를 수 있고, 지나친 섭취는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