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이 성인병 예방을 위한 효과적인 방법


어린이 성인병 원인 중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및 운동부족인 경우가 많습니다. 성인에게서 주로 볼 수 있는 성인질환인 비만 과 고혈압, 당뇨, 그리고 고지혈증 등은 성장발육 문제 뿐 아니라 치명적 건강문제를 일으킬 수 있음을 부모는 명심해야 하며, 

 

올바른 식습관을 갖추게 하고, 규칙적 운동을 하게 해서 이와 같은 좋지 않은 어린이 성인병이 예방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먼저, 어린이 성인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알아볼까요

 


다양한 영양소의 골고룬 섭취를 위해  다양한 식품을 혼합하여 먹게 합니다

 

우리 몸, 신체에 필수 요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무기질, 비타민, 칼슘등을 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30가지 이상의 음식을을 하루 동안에 섭취하는 것 이 올바른 균형 있는 식습관 입니다. 칼슘, 비타민이 많은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치즈등이나, 과일 및 감자, 콩류, 조그만 새우나 말린 멸치등 다양한 종류를 조금씩 혼합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성인병이 예방 식단에는 무엇보다 "짜게 먹게 하지 말자"를 실천합니다.

 

지속적으로 염분 많은 식단을 유지 하게되면, 싱거울 때 맛이 없어서 간장 또는 소금을 더 첨가해 먹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음식은 염분이 많아지게 되면서 각종 질병 과 특히 어린이의 성인병 원인이 됩니다. 특히 고혈압, 뇌졸중등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소금을 약간만 넣어, 그 입맛에 익숙해지게 도와 주어야 합니다. 본래 싱겁게 먹는 것이 음식 맛을 더 잘 느끼게 해줍니다.

 

 

 

라면, 국수 와 같은 짠 음식의 국물은 남기도록 합니다.

 

라면, 국수등을 먹을 때는 면은 다 먹어도, 국물은 다 먹지 않게 합니다.  그 이유는 국물 안에 들어 있는 소금의 양이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많기 때문입니다.

 

 

간식은 정해진 시간에 조금씩, 밤참은 먹지 않습니다.

 

밥을 먹고 난 후 충분한 포만감을 느끼는 상태임에도 간식으로 과자, 아이스크림등을 계속 먹는 어린아이가 많습니다. 이것은 비만의 직접적 원인이 됩니다. 만약 간식을 먹어야 한다면 정해진 시간에 먹고 적당한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먹고 싶은만큼의 반 정도). 성인, 어린이 모두에게 본래 밤 늦은 시간 야참은 좋지 않습니다.

 

어린이가 규칙적으로 즐겁게 먹을 수 있도록 합니다


가끔 부모와 자녀가 같이 영양이 듬쁙한 간식을 직접 만들어 먹게 된다면 즐거운 분위기에서 함께 식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 성인병 예방을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할 때 좋은 점 입니다.


어린이가 건강하려면 규칙적인 생활과 충분히 영양을 섭취하면서 활발한 운동과 함께 심부름, 집안일 같은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 또한 성인병 예방에 중요합니다.

 

 

운동은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동맥경화를 예방 합니다.

 

특히 성장기 어린아이에게 있어 운동은 매우 중요합니다. 운동은 성장에 있어 중요한 근육 과 뼈가 발달하고 건강해지게 하며 신체가 잘 성장하는데 또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운동신경도 좋아지면 경미한 사고에서 덜 다치게 됩니다.  

 


생활 리듬이 규칙적으로 바뀌고, 운동을 하게 되면  잠도 잘자고 음식도 잘먹게 됩니다.


지속적 운동은 겨울 추위나 여름 무더위도 잘 보내게 하며, 감기에도 잘 걸리지 않습니다.일과 운동을 꾸준히 하면 어린이는 어른이 되서, 여자어린이는 몸매가 예뻐지고, 남자 어린아이는 체격이 좋아집니다.

 

성인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식사와 규칙적 운동은 어린이에게 어떤 것 보다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말고, 병원에서 정기 검사를 통해 문제를 조기에 발견, 치료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