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깔라만시 효능 - 디톡스의 새 강자

Mighty Blogger 2019. 3. 8. 13:36

깔라만시 효능 - 디톡스의 새 강자

 

요즘 디톡스 다이어트는 많은 사람의 입에 오르 내리는 단어입니다. 이 때 머리 떠오르는 대표적인 이름이 레몬입니다. 그런데 이런 분위기 속 조용히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깔라만시입니다. 이 과일은 우리나라에서 재배되지 않는, 사이즈가 큰 동전 모양의 열대과일입니다.

 

보통 S등급 깔라만시는 처음 먹을 때는 매우 시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단맛이 나는데, 껍질두께가 균일하고, 꼭지가 싱싱한 것을 S등급으로 여깁니다. 동남아에서 년 중 재배되며,  특히 S등급은 필리핀에서 고급호텔의 식재료 또는 수출용으로 판매됩니다.  일반 가정, 음식점등에서도 요리를 할때 이 깔라만시가 들어가는데 현지에서 다양한 민간요법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하면,  레몬 30배에 달하는 비타민 C 를 포함하고 있으며, 체지방 연소에 도음이 되는 시네후린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신의 선물이라고 불리며, 최근 우리나라에서도 디톡스 다이어트의 핫한 이름이 되고 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해독 다이어트입니다. 약 3일에서 일주일간을 디톡스 음료만 섭취하고 기존 음식 섭취를 멈추고 체내 쌓인 유해물질들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 때 커피, 차 등 그외 음료도 마시지 않습니다.

 

 

음식을 섭취하지 않으므로 영양제를 함께 섭취해 영양 균형이 깨지지 않도록 유의 해야하며, 디톡스 기간 후 보양식을 통해 신체 기능회복을 해줘야 합니다. 여름철 특히 속성 다이어트 법을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 현재까지 기존 레몬 등의 디톡스 다이어트 기법이 널리 이용 되고 있습니다.  

 


깔라만시 효능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1. 레몬보다 비타민C가 30배 넘게 들어 있어 레몬 대체 식품으로 효능이 있습니다.

2. 깔라만시 체내독소분해 효능으로 레몬과 비교해 깔라만시 디톡스는 저녁 한끼만 안 먹으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로 인한 스트레스가 매우 줄어, 여름철 속성 다이어트를 원하는 여성에게 좋습니다.

3. 깔라만시에는 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 ‘시네후린’ 영양소가 들어 있어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4. 항산화 기능, 면역력 증강, 성인병예방 및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5. 풍부한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억제하고, 피부 색소침착을 예방하고 미백제의 효능이 있습니다

6. 기미, 피부 탄력, 주근깨 예방,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7. 깔라만시는 감기예방 과 치료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8. 그 외로도 살균, 피로회복, 숙취해소, 기관지질환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