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뇨에 안 좋은 음식 - 이것만은 절대 피하자

 

모든 병에 있어 균형 잡힌 식사를 하는 것은 특히 당뇨가 있는 경우 매우 중요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는 것 만큼이나 환자에게 안 좋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러나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것 이 안 좋은 것을 알지만 더욱 끌리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탄수화물, 과일, 채소, 단백질 식품은 기본적으로 섭취해야 할 식품들입니다. 예로, 귀리, 퀴노아, 수수, 메밀과 같은 곡물을 통곡물 형태로 먹을 수 있으며 감자와 옥수수 같은 탄수화물 종류를 제외한 채소는 많이 섭취해도 좋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어떻게 조리해 먹느냐가 중요합니다. 채소는 되도록 날로 먹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소로 요리 시 소금, 버터, 설탕 등 조미료를 최소화하고 소금에 절인 식품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 그렇다면, 당뇨에 안 좋은 음식을 알아 볼까요?

 

 

 

캔디, 사탕류
고당분의 캔디, 쿠키, 시럽, 소다와 같은 음식은 영양이 부족할 뿐만 아니라 저품질 탄수화물로 혈당 수치를 급격하게 올려 체중을 증가시키며, 당뇨합병증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

 

대신, 신선한 과일과 같은 고품질 탄수화물을 먹음으로써 달콤한 것을 먹고 싶는 욕구를 대리 충족시켜는 주는 것 이 좋습니다. 사과, 딸기, 배, 포도, 오렌지는 모두 달콤한 맛을 지니며 포도당 흡수를 느리게하는 섬유질이 들어 있어 혈당 조절에 더 나은 선택입니다.

 

 

안 좋은 음식 - 포장 빵 및 과자류
포장 간식과 구운 음식에는 설탕, 나트륨, 방부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설탕과 정제 밀가루는 혈당 및 염증을 증가시켜 인슐린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게합니다. 또한 이 식품류에는 대개 트랜스 지방이 포함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및 심장병 위험을 높이며, 지방 중에서 가장 위험합니다.

 

 

삼겹살, 베이컨 등 지방이 많은 육류

지방이 많은 유제품 뿐 아니라 육질 지방은 포화 지방을 많이 가지고 있어 신체 염증을 일으키고 다양한 부작용을 생기게 합니다. 당뇨병 환자는 이미 심장병 고위험군에 속하므로 고지방 고기는 보통사람보다 훨씬 더 위험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 많은 베이컨, 삼겹살, 볼료냐, 햄버거,핫도그 또는 돼지갈비 대신 껍질 벗긴 닭고기, 생선 이나 조개류 또는 마른 돼지 등심 같은 저단백질 육류가 당뇨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뇨에 안 좋은 음식 - 전유(지방을 빼지 않은 우유)
환자의 경우, 포화 지방은 인슐린 저항성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우유의 경우 1 % (저지방) 또는 탈지(무지방) 우유를 대신 섭취하십시오. 또한 크림, 지방이 많은 요구르트, 보통의 치즈 및 크림 치즈와 같은 전유 유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에 안 좋은 음식 - 흰쌀, 흰빵
정제 전분 인 흰 빵, 흰 쌀, 흰 밀가루로 만든 식품은 몸에서 소화 시 설탕처럼 작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정제 된 전분은 포도당 조절을 방해하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는 피해야합니다.  대신, 현미, 통밀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이 보다 느리게 상승하기 때문에 더 나은 선택입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

기름기가 많은 튀김 음식은 과다 섭취 시 체중이 증가하고 혈당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감자 튀김, 칩 및 도넛은 혈당 수치가 올라가게 하는 탄수화물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에게 특히 안 좋은 선택입니다. 트랜스 지방이 들어 있는 기름에 튀긴 음식은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 를 높이며 심장 질환 위험을 높입니다.

 


건포도 및 말린 과일 도 당뇨에 안 좋은 음식입니다
건포도 또는 다른 말린 과일류의 섭취는 쿠키와 같은 간식보다 좋은 음식 일 수는 있지만 여전히 혈당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 것은 탈수 과정에서 과일 천연 당이 매우 응축되어 신체에 빠르게 흡수 되 혈당이 상승하게 되고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과일 쥬스
대부분 모든 과일은 당뇨병 환자에게 섬유질이 풍부한 탄수화물을 제공하지만, 과일 쥬스도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소다 및 기타 설탕 음료보다 더 많은 영양 성분을 제공할 수는 있지만, 과일주스(심지어 100 % 과일 쥬스)도 혈당의 급격한 증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