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저혈압에 좋은 음식 어떻게 될까요?

Mighty Blogger 2019. 1. 22. 20:55

저혈압에 좋은 음식 어떻게 될까요?

 

고혈압때문에 문제가 있다는 이야기를 워낙 많이 듣다 보니, 저혈압 이야기는, 잘못 들은게 아닌가 하는 분도 있으실 겁니다. 이 것은, 혈압이 정상의 혈압보다 낮은 것입니다. 일반 기준은 최고혈압(또는 수축기압)이 100mmHg이하일 때 이며, 최저혈압(또는 확장기혈압)은 60mmHg이하 인 경우를 저혈압이라 합니다.

 

고혈압과 같은 병이라기보다는 증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혈압은 치료에 있어 원인이 될 수 있는 합병증을 없애는 것이 우선입니다.
 
합병증에 의해 생긴 이 증세 치료를 위해 무엇 보다 규칙적인 생활을 하며 신체와 마음의  안정 및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휴식을 취하며 몸 과 마음의 건강을 관리하면서 소화흡수력을 높여야 합니다.  저혈압에 좋은음식은 보통 고칼로리 및  고단백 음식이 됩니다.

 

 

 

그러면, 저혈압에 좋은 음식 알아 볼까요?


먼저 식욕부진을 극복하고 충분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식사요법입니다.

 

1.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고칼로리, 고단백 음식을 가능한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식사제한은 없습니다. 식욕부진을 이겨내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마늘, 인삼, 해삼, 철분 및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꼬막 등이 좋은 음식입니다.

 

 

2. 단백질 섭취의 경우 동물성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고 칼로리의 당질과 지방 음식을 먹되 적절한 균형이 필요합니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 달걀 흰자, 참치, 오리 고기 등은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철분, 비타민 A 및 미네랄과 나트륨은 혈압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있습니다. 조미료, 향신료도 합병증에 문제가 없다면 식욕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술은 저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섭취하는 것은 권장 되지 않지만 원할한 혈액순환을 위해 소량을 섭취하는 것은 무방합니다. 커피는 식욕을 감퇴시킬 수 있지만 적당히 마신다면 스트레스 해소 및 정신적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5. 만약 위장병을 합병증으로 가지고 있다면 주의 할 점으로 지방, 섬유질등의 음식은 저혈압에 좋은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고영양 음식을 소량으로 여러번에 나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에도 자극성이 있는 향신료, 담배, 커피등의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좋은 음식을 먹는 것 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식사요법은 규칙적이어야 하며,  소화불량, 식욕부진을 고치려고 노력하고, 금새 포만감을 주는 수분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