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 알고 계시나요?


우리 신체에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은 무기질로 칼슘(Ca)과 함께 '천연 진정제'라 불리며 정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하고 또한 생화학적, 생리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 합니다.

 

신체 거의 모든 기능과 조직에 중요하며, 건강한 면역 체계에 도움이 되며, 몇몇 암과 관련된 염증 예방 및 심장 건강을 높여주고, 위험도 줄여 줍니다. 또한 또 연구 결과에 의하면 우울증 및 편두통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 결핍은 혈중 칼슘 농도가 낮게 해 저칼슘혈증이 나타 납니다. 또한 혈압 및 체온이 조절되지 않아 저혈압 및 수족냉증이 생기게 하며  부정맥, 협심증,심장 발작의 원인이 되며 근육 경련이 일어나게 합니다.

 

 

 

그러나 350㎎ 이상의 과다한 양을 복용하면 초기 증상으로 설사와 함께 신장 기능 이상 환자에게는 고마그네슘혈증을 유발하고 두통, 저혈압, 오심 등이 생기게 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음식을 통해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이 보고된 바 가 없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과다 섭취한다고 해도 일상 식생활을 하는 건강한 사람에게는 독성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알아 보겠습니다.


짙은 잎이 많은 있는 채소

짙은 잎이 많은 채소는 중요 비타민과 미네랄의 공급원이며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날로 먹거나 조리한 아기 시금치, 콜라드그린, 양배추 아니면 스위스차드는 칼로리가 적으면서도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와  씨앗

호박 씨앗 반컵 정도로 마그네슘 필요량의 거의 100 %를 제공합니다. 대표 견과류와 씨앗에는 해바라기 씨, 아몬드, 브라질 너트, 파인 너트, 캐슈, 아마씨, 피 캔이 포함됩니다.

 

 

생선

다양한 생선에는 비타민 D 및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일 뿐만 아니라, 고등어,참치, 연어, 넙치 등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군에 들어갑니다.

 

 

대두
대두는 다량의 섬유 ,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이 들어 있는 영양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 다른 콩류로는 강낭콩, 검은 콩 , 흰 콩, 병아리 콩, 렌즈콩검은 완두콩 등이 있습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일 뿐 아니라 다양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으며, 심장을 튼튼하도록 도와주며 질병 예방화학 물질이 들어 있으며 영양가가 매우 높은 식품 중 하나입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심장 건강 및 과 뼈 강화 칼륨 이 풍부한 음식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형 바나나의 경우 비타민 C 및 섬유와 함께 32 밀리그램 정도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에 들어갈 뿐 아니라, 혈압을 낮추고 혈류를 개선 및 전반적인 심장 건강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 요구르트는 체내 마그네슘과 칼슘을 골고루 제공해 주는 훌륭한 식품으로 많은 전문가들이 오늘의 영양소를 섭취하는데 적합한 식품으로 저지방 요구르트를 권하는데 아침식사 때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