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용 먹는 방법 과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음식

​​

​일반적으로 사슴의 뿔은 늦은 봄 저절로 떨어지며, 새 뿔이 그 자리에 자라게 됩니다. 이때 새로 자라기 시작한 뿔을 녹용이라고 하며 모두가 알고 있는 것 처럼 귀한 한약재입니다. 따뜻한 성질이 있으며, 많은 혈관이 들어있으며 부드러운 가는 털로 덮여 있습니다. 성분으로는 칼슘이 특히 풍부합니다. 

 

이런 "녹용 효능"에는 풍부한 칼슘으로 인해서 무엇보다 뼈(골) 건강 및 골다공증에 좋습니다. 또한 자라는 성장기 아이들에게 효능이 좋습니다. 덧 붙여, 면역력 증가 및, 원기 회복에 좋으며, 항산화 성분은 노화예방 및 신체 활력 증가에 효능이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좋은 것 도, 무조건 드시면 안 됩니다. 맞는 타입이 있고, 맞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되도록 전문가와 상담 후 먹는 것이 좋으며, 제대로 녹용 먹는 방법을 알고 있어야 하겠습니다.

 

 

 

고혈압, 협심증, 동맥경화, 신장염 등이 있을 때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으며 열이 많은 체질 또는 질환으로 열이 있는 경우 녹용 복용 중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드시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일반적 녹용 먹는 법은 보통 차 또는 진액으로 드시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런 먹는 법 보다 더 주의하여야 할 점은 녹용과 함께 먹지 말아야 하는 음식을 알고 함게 먹지 않는 것입니다.

 

 

녹용 먹을 때 함께 먹으면 안 좋은 음식


따뜻한 성질의 녹용 복용시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주의 해야 할 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따뜻한 성질과 어울릴 수 없는 찬 성질의 식품으로 같이 먹으면 안 좋은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여름철 과일은 차가운 성질을 가집니다. 그러므로 사과,복숭아,배, 참외 같은 과일 및 (과일)쥬스류는 녹용등의 보약을 복용하는 기간에는 같이 먹으면 안됩니다. 하지만 가을 과일인,  호도,밤, 대추, 잣등은 따뜻한 성질이 있어 같이 먹게 되면 효능도 높이게 됩니다. 모르는 분 들이 많은 사실로, 집에서 우리가 먹는 된장이 함께 먹도록 권하여지는 음식입니다.


다음 녹용 먹는 법으로 보약 복용시 설탕은 피하도록 합니다. 설탕은 가공식품으로 속열을 일으키는 성질이 있어 좋지 않습니다. 그에 비해, 천연식품인 꿀은 주의하지  않아도 됩니다. 익히지 않은 생선회도 보약 효능를 높여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보통 복용시 닭고기, 가열된 불고기, 기름진 돼지고기 등은 같이 먹게 될 때 안 좋은 음식이며, 녹용 복용시에 효능을 많이 떨어뜨린다고 합니다.

위 정보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관련 정보로, 단지 참고용으로 하시고, 정확한 내용은 한방 전문의로 부터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