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건자두 효능 알고 계시나요?

Mighty Blogger 2018. 12. 21. 18:11

건자두 효능 알고 계시나요?

 

건자두는 사계절 즐길수 있는 방법으로 많은 건강상 장점이 있습니다, 미네랄과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섬유소로 변비에도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인기 건강식품입니다.

 

햇빛에 과일을 말리면 영양이 더 풍부해진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마찬가지로 말린 자두(건자두)가 생보다 효능이 3-4배가 더 뛰어납니다. 섭취 방법은 우유와 함께라며, 건자두가 부족한 단백질, 칼슘을 보충할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되도록 설탕에 재운 것은 피하는 것 좋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게 되면 설사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고르는 요령은 크고 최근 것으로 검은 빛깔이 선명한 것으로 하고, 향긋하지 않은 냄새가 나는 것은 피하도록 합니다.

 

 

 

이제 건자두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1. 눈 피로개선 및 건강

안토시아닌 및 비타민A 등이 건자두에 들어 있어 야맹증, 안구건조증, 등 시력보호에 좋은 역할을 하여 눈 건강에 좋습니다.

 

 

2. 심혈관 과 기타 만성 질환 예방

건자두에는 페놀 (phenol)이라는 식물성 영양소를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이 화합물은 체내에서 LDL 콜레스테롤의 산화작용 억제 및, 만성 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은 우리몸에 혈관 손상과 혈류 악화의 문제를 일으키는 콜레스테롤입니다

 

 

3. 제2형 당뇨에 좋습니다.

풍부한 가용성 섬유질은 혈당 수치를 안정하게 유지하는 데 건자두 효능이 있습니다.  가용성 섬유질이란 음식물이 위를 떠나는 속도를 늦춰줌으로써  설탕이 혈류 흡수를 지연시키며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줍니다.

 

 

 

4. 비만 예방 또는 다이어트 와 변비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건자두의 용해성 섬유는 식사 후 포만감을 느끼게 만들어 과식을 억제하므로서 체중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장내세균을 제거하는 풍부한 유기산이 소화능력을 개선시켜 변비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5. 뼈 건강 과 골다공증 위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건자두 효능으로 또한 뼈 건강에 이점이 있습니다. 풍부한 페놀 및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뼈 손실 예방 및 회복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노화방지 및 신체활력을 높여줍니다.

또 다른 건자두 효능은 노화방지 와 신체활력 증진입니다. 건자두에는 비타민 K와 베타 카로틴이 들어 있으며 , 베타 카로틴은 세포  손상을 막고, 치료해 줍니다. 즉, 항노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K는 베타 카로틴과 함께 뼈 손실을 줄이고 혈액 순환 개선을 통해 노화징후 와 싸우게됩니다.

 

7. 마지막으로 빈혈에 좋습니다.

건자두의 풍부한 철분은 빈혈을 예방하거가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월경과다증상 여성에게 좋습니다. 또한 여성호른몬 인 에스트로겐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