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호두 치매 뿐 만 아니라 몸매관리에도 좋아요?

 

정말 다이어트에 좋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뇌 건강(치매 등)을 위해 먹는 이 견과류와 다이어트를 연결하시는 사람은 많지 않으실 겁니다. 그러나 정말 몸매관리가 필요하다면 이 견관류를 추천합니다.

 

대부분의 견과류는 몸에 좋으며, 그 중 호두는 지방이 많고 산화되기 쉬워 가능한 껍질이 붙어 있는 것을 구입 먹을 때마다 깨서 섭취하는 것 이 좋습니다. 궁합이 좋은 음식은 우유로 부족한 단백질 및 칼슘을 보충해 주며 호두지방은 주로 알파 - 리놀렌산 (ALA)을 포함하고 있는데, ALA는 식물 추출 오메가3 지방산으로 신체의 건강 기능에 필수입니다. 이제, 호두효능과 함께 몸매관리, 다이어트, 치매 등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호두의 몸매관리, 다이어트

 

몸매관리, 다이어트를 위해 체중감소와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관심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이 견과류를 권하여 드립니다. 호두 다이어트는  '저지방 다이어트만큼이나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먹는 양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6개월간 매일 조금씩 섭취한 여성 평균 체중이 거의 8%~10%를 빠졌다고 합니다. 또 다른 보고는 두 달만에 눈에 띄는 체중감량으로 다이이트, 몸매관리에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다른 음식과 달리, 특히 다른 견과류와 달리 콜레스테롤 수치도 함께 좋아 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HDL)는 높게,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는 낮게 만들었다 고 합니다.

 

 

연구 결과에 의하며 호두와 더불어 올리브오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저지방, 고탄수화물식단과 같은 양의 체중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몸매관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칼로리가 높지만, 적은양 만 으로도 포만감을 주며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으로 다이어트에 좋으며, 또한 호두 몸매관리에 관심 있다면, 다이어트 식으로 호두를 먹는 방법은 두부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 우유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다음으로 치매에 좋은 호두 효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하루 권장양이 정해진 것은 아니며, 하루 한 줌 정도의 양으로 도 충분한 건강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동맥경화 예방: 양질 지방이 60~70%를 차지하고 리놀렌산 및 비타민 E가 풍부해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2. 고혈압, 뇌졸중, 심장 마비,당뇨병, 암 및 심혈관 질환 등 각종 성인병 위험 감소와, 예방 과 치료에 좋습니다.

 

 

3. 폐 기능을 개선 및 치료 : 기름으로 짜서 복용하면 성인 및 특히 어린이 천식이나 폐렴에 좋다고 합니다


4. 풍부한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 E 에 의한 항산화 작용 으로 호두는 몸매관리(다이어트) 뿐 아니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5. 체력 증진 및 항산화 작용을 통해 노화를 방지합니다.

 

6. 뇌를 건강하고 젊게 해줘 치매 예방에 특히 좋습니다. 호두 속 오메가3 불포화지방산은 뇌를 건강과 함께 건망증 억제 및 치매 등 지적 기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뇌의 피로 물질을 배출시키는 토코페롤이 풍부해 신경 진정 및 불면증 치료에도 효과적입니다.

 

7. 하루 최소 10g 정도 호두와 같은 견과류 섭취 만으로도 천식, 폐기종과 같은 호흡기 질환과 신경 퇴행성 질환으로 사망율이 줄어 든다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