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

당뇨에 좋은 과일 식단 알아 볼까요?

Mighty Blogger 2019. 1. 14. 19:30

당뇨에 좋은 과일 - 훌륭한 선택

 

여러분도 잘 아는 것처럼, 당뇨병에 있어 무엇보다 식이요법이 중요합니다. 식사 시 무엇을 선택하고 어느 정도 양을 먹을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 음식 중에서 특히 과일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면서도, 혈당 지수를 높일 수 있다는 걱정 때문에 함부로 먹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과일은 혈당지수가 낮기 때문에 관리를 위해 좋은 선택입니다. 미국 당뇨 협회에 따르면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해 당뇨병 친화적 식단에 포함되야 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탄수화물을 관리하는 것처럼 과일도 관리 해주어야 합니다. 다시말해 어느 정도의 양 을 먹는지 유의하고, 시럽이 들어간 통조림, 설탕 첨가 된 경우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이와 같은 과일 에도 식단에 넣어 드시는 걸 추천할 수 있는 당뇨에 좋은 과일이 있습니다.   그러면, 자세히 알아 볼까요!

 

 

 

1. 항산화제, 베리류(딸, 블루베리,..)

 

딸기와 여러 베리 종류는 좋은 항 산화제 로서 풍부한 비타민 및 섬유질 들어 있는 당뇨병 슈퍼 푸드로 알려 있습니다. 물론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으며,  신선한 블루 베리 한 컵  3/4 정도 양은  62 칼로리와 탄수화물 16g 이 들어 있습니다

 

 

2. 항염증제, 타트체리

 

타트 체리 또한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으며,  당뇨병 친화적 다이어트를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보통 한 컵정도 양의 타트체리는 78 칼로리 로,  탄수화물 약 19g 정도가 들어 있습니다. 항 염증제로 특히 효능이 있으며, 심장 질환, 암, 기타 질병 등을 퇴치 시킬 수있는 산화 방지성분이 풍부히 함유하고 있는 당뇨에 좋은 과일 입니다.

 

 

3. 풍부한 칼륨, 복숭아

 

향기롭고 달콤한 복숭아 또한 당뇨 관리에 친화적인 좋은 과일입니다. 복숭아에 는 비타민 A와 C , 칼륨,  및 섬유질이 풍부하고 낮은 혈당 지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식이 생각 날 때 , 저지방 버터, 얼음 조각 과  함께 계피 나 약간의 생강을 넣은 복숭아 스무디를 만들어 드셔도 좋습니다.

 


4. 섬유질이 풍부한 살구

 

살구 한개는 17 칼로리가 들어 있으며 약 4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살구 네알 정도가 1인분 양이며, 하루 필요 비타민 A 의 50% 를 제공합니다. 섬유질이 매우 풍부하며, 샐러드에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5. 섬유질과 비타민 C 가 풍부한 사과

 

하루 사과 한개면 의사가 없어도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당뇨병 에도 역시 좋은 과일입니다. 보통 작은 사과 하나는 77 칼로리로, 21g의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깍지 말고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 가장 많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6. 비타민 C 가 풍부한 오렌지

 

오렌지 하나는  하루애 필요한 모든 비타민 C 를 제공합니다.  낮은 GI (당뇨 지수)를 가지고 있으며,  62 칼로리로, 15g 정도 탄수화물이 들어 있습니다. 오렌지는 더불어 혈압을 정상화 시키는 엽산 ,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자몽 등 그 외 감귤류 과일도 또한 드시면 좋은 과일 입니다.

 

 

7. 비타민 K 및 섬유질이 풍부한 배

 

배는 섬유질의 훌륭한 소스이며 비타민 K 또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여러분의 당뇨병 식단에 넣으실 걸 권장합니다. 특히 샐러드에 넣어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8. 저 탄수화물 키위

 

맛있는 키위 는 칼륨 , 섬유질이 풍부하며, 당뇨에 좋은 과일로서 인기가 있습니다.  큰 키위 한 개는 약 56 칼로리고, 탄수화물은 13g 정도로 아주 낮습니다. 비타민 C 의 좋은 소스이며,  환자 식단을 위한 위한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최대 3 주 간 냉장 보관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