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에게 좋은 겨우살이 효능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약이 되는 건강 식품이 많은데요, 그 중 하나가 겨우살이 입니다. 그리고 티비에서 커피를 대신 할 수 있는 좋은 차로 소개 하기도 했습니다. 나무에서 자라는 반기생성 식물로 키 큰 나무에 모양이 새둥지 모양으로 붙어서 자랍니다. 겨우살이가 보통 기생하는 나무들에는 참나무류, 물오리나무, 팽나무, 밤나무, 자작나무, 배나무 등이 있습니다.

 

자라는 속도는 느리지만 나무의 수액을 먹으며 오래 시간을 산다고 합니다. 그 결과, 나무의 좋은 성분이 겨우살이에게 전달되겠지요. 참나무 기생 종이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 좋은 많은 약용 식물들이 항암효능을 가진 경우가 많으며, 겨우살이 효능 중에도 항암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겨우살이 추출액이 백혈병의 혈액 세포 증식 억제에 매우 효과적임을 보여주는 연구 결과도 나와 있습니다. 

 

 

 

그렇다면 겨우살이 효능으로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첫째로 항암 효능이 있습니다.

 

2. 두 번째로, 겨우살이는 여성 질환에 좋다고 하는데요, 여성의 생리통, 자궁출혈, 빈혈등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세 번째로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또한 혈관 과 피를 맑게 해주는 역할 때문에, 간 해독에 효과 좋은식품으로 알려졌으며,  혈압을 낮추어 고혈압환자에게 또한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여겨지고고 있습니다. 더불어 간경화, 간암등에도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다섯 번째로,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어 당뇨병을 관리하는데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6. 한방에서는 강장 과 보신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7. 신경통 및  관절염 치료에도 겨우살이 효능이 있습니다.

 

8. 그외 효능으로 이뇨작용, 진정작용, 불면증, 기침 및 만성기관지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처럼 각종 질병에 좋은 겨우살이 효능을 많은 사람들이 알고 불법채취가 자주 일어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절대 무단 채취는 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처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겨우살이 섭취 방법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보통  먹기 쉬운 차의 형태로 먹는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겨우살이차는 약 90℃ 정도의 뜨거운 찻물에 우려  드시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