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학습

in one's line 뜻, 예문

Mighty Blogger 2022. 7. 27. 15:40

이 숙어 표현 'in one's line'을 위해하기 위해 우리와 친숙한 단어 'line'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명사로서 'line'의 일반적인 의미는 '(표면에 그은) 선[줄], (특히 경기장의 경계를 나타내는) 라인[선/줄]'등등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뜻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이 영숙어에서 쓰인 'line'은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 (사업활동관심) 분야[유형] , 

My line of work pays pretty well. (내가 일하는 분야는 수입이 꽤 좋다)

2. [종종 one’s ~] 기호(嗜好), 취미; 전문 , 

Board games are not in my line. (보드게임에 나는 능하지 않다.) 

in one's line 뜻, 예문

성미(취미)에 맞아, 전문의, 장기인, 좋아서[싫어서].

1. Acting's not really in my line, I'm afraid.
연기는 내 전문이 아니다, 유감스럽지만.

2. In my line of work I often get home too late for dinner.
나의 일 분야에서(일하고 나사), 나는 저녁 먹기에는 너무 늦은 시간에 집에 온다.

3. In my line of work , I meet lots of interesting people.
나는 일(나의 일 분야에서) 많은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난다.

4. That's the way things operate in my line of work.
그게 우리 일 분야에서 여러가지 일들이 작동하는 방식이다.

5. Science is not in my line.
과학은 내 전공이 아니다.

6. My father studied art in college, so it's not surprising that photography is in his line.
나의 아버지는 대학에서 미술을 전공했다, 그래서 사진을 그가 좋아하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다.

'영어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irrespective of 뜻, 예문  (0) 2022.08.02
as is often the case with 뜻, 예문  (0) 2022.07.31
know better (than that/than to do something) 뜻, 예문  (0) 2022.07.29
hold good (true) 뜻, 예문  (0) 2022.07.26
in store for 뜻, 예문  (0) 2022.07.25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