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통,여행

전국 고속도로 지도 여기서!

Mighty Blogger 2016. 9. 2. 16:59

전국 고속도로 지도, 노선 여기서!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망은 잘 갖춰진 편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볼일이 있어 장거리 이동시에 기차 나 버스를 선택할 수 도 있지만, 때로는 자신의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비용도 저렴하고 효율적이 때가 있습니다.  요즘 같은 대 명절, 추석이 있는 성수기에는 귀경 기차표 만이 아니라 버스표도 구하기 쉽지 않을 거라고 봅니다.  장거리를 차량을 운전해야는 운전자나 함께 탑승한 가족들에게는 이동시간이 단축 될 수록 피로가 덜 오게 되실겁니니다. 자신의 차량으로 이동시 특히 고속도록 노선을 정확하게 알고 출발한다면 좋겠죠. 그럴려면 전국이 나와 있는 지도 로 자신이 가고자 하는 노선을 확인하고, 가는길에 휴게소, 주유소, 톨게이트 비용까지도 함께 확인해두면 걱정없이 장거리 운행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래서 전국 고속도로 지도 를 찾아 봤습니다. 지도를 찾으니 노선도 함께 확인할 수 있었고 휴게소, 주유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서, "한국도로공사"라고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그리고 나서 나오는 홈페이지 안내 중 고속도로 안내를 선택합니다.

 

 

 

 

아래는 전국 고속도로 지도 입니다. 노선, 노선번호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노선을 선택하고 검색을 누르시면, 노선, 휴게소, 노선 상의 주유소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서 직접 "경부선" 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그림 하단을 보시면, "인쇄용 노선도 다운 받기" 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경부선을 선택해 확인한 장면입니다.  아래에서 "+" 를 눌러주시면 좀 더 자세한 고속도로 노선 지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전국 지역명"이 들어있는 전국 고속도로 지도 입니다.

 

 

전국 고속도로 지도 상의 노선번호 의미에 몇가지만 알려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세부적인 내용은 생략하였습니다.  

 

경부선은 우리나라 대표 도로 로서의 1번

 

간선노선

남·북축 : 끝자리 '5' 부여 (예: 15, 25 … 65)
동·서축 : 끝자리 '0' 부여 (예: 10, 20 … 50)

 

남북방향이며 15번 간선축 오른쪽에 있어서 17번 번호 부여.

동서방향이며 10번 간선축 위에 있어서 12번 번호부여.

 

 

이제는,  지도상에 표시되지 않는 경부선 노선의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이제 검색을 누르셨다면, 전국 고속도로 지도 상에서 자세히 확인 할 수 없었던 정확한 노선 구간, 구간당 길이, 노선 상의 휴게소, 휴게소의 편의시설(매점, 식당,...) , 경정비소, 화물차 휴게소, 테마 휴게소등 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총 연장거리를 확인하시면 가셔야 길이의 규모, 시간, 연료의 사용등을 추정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지면 관계상 나머지는 생략하였습니다.

 

아래는 전국 고속도로 지도상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없는, 검색을 누른 후 보시게 되는 노선 상의 주유소 안내입니다.

 

 

 

이렇게 장거리 고속도로 주행을 계획하신다면, 미리 노선도를 출력하고, 휴게소와 주유소등을 확인하셔서 긴급상황에 대처하고 좀 더 편안하게 여행하실 수 있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