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은행

농협 swift code 확인해 볼까요?

Mighty Blogger 2017. 4. 3. 20:36

농협 swift code 확인해 볼까요?

 

달러를 최근에 송금 받으신 적이 있으시나요? 최근 환율하락으로 외화통장에 송금 받은 돈을 환전하지 않고, 환율이 오른 후에 환전하려는 분들이 있는데요. 앞으로 환율이 어떻게 갈지 모르겠습니다만, 그 분들은 환율 상승시 쾌재를 부르실 것 같습니다.

 

농협 거래 고객이 해외에서 송금을 받으시려면 기본적인 은행 정보를 해외 송금인에게 알려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 중요한 것이 swift code 와 은행 영문 이름, 계좌번호 입니다.

 

그리고, 송금 받는 경우, 송금액이 미화2만불 상당액을 초과할 때는 거래 영업점에 영수사유를 입증하는 서류(수출계약서, 용역계약서 등)를 제출해야만 입금되도록 되어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유입증서류가 없는 경우 영수확인서 징구 후 이전거래로 간주하여 입금됩니다. 국민인 거주자에 있어서 미화 1만불 상당액을 초과하여 송금되는 돈을 받는 경우 자동으로 국세청에 통보됩니다.

 

자, 그러면 미국및 해외에서 송금을 받기 위한 농협은행 스위프트 코드 를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swift code - 송금 받기 위한 절차

 

 

 

해외에서 송금 받으실 때 영수절차입니다.

 

01 보내는 분에게 송금정보를 알려줌 -> 02 보내는 분이 해외은행에서 송금 -> 03. 농협에 송금도착/받는 분 앞 통보 -> 04 사유입증서 제출( 2만 불 초과시) -> 받는 분 계좌에 입금 -> 해외에서 송금이 도착시 고객에게 통보 하고 난 후 해당계좌로 입금처리됩니다.

 

 

농협 swift code - 해외(미국)에 있는 송금인에게 알려 주어야 할 내

 

 

해외에 있는 보내는 분에게 알려주어야 할 내용


은행 영문명 :NONGHYUP BANK
은행 본점 주소 :120, TONGILRO,JUNG-GU,SEOUL,KOREA
농협은행 SWIFT CODE(B.I.C) :NACFKRSEXXX
송금받는 분의 계좌번호 :원화(농·축협계좌 포함) 혹은 외화예금 계좌번호
송금받는 분의 성명 :OOO(영문)
송금받는 분의 전화번호 :OOO)OOO-OOOO

 

 

농협 swift code - 송금 수수료 입니다.

 

 

 

해외에서 받은 송금의 경우 건당 10,000 의 수수료가 공제됩니다. 만약 송금 관련 그 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농협은행 고객센터 :1661-3000, 1522-3000 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