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주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 위치, 이용방법) 


국내에서 서울(인천, 김포) 다음으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제주공항, 필요한 분들을 위해 이 곳의 주차요금 및 그 외 이용안내를 해보겠습니다. 

 

먼저, 방문시에 주차방법을 간단히 설명 드리면, 주차장 입구에 진입후, 차량번호 자동인식 후 차단봉이 올라가고, 차량번호와 입차시간은 전산으로 자동입력되는 방식입니다.


간혹 차량번호가 인식되지 않아  차단기가 올라가지 않을 때는 주차 발급기에서 주차권을 뽑게되면 차단봉이 올라가고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출차시에는 출구에 있는 징수부스 도착 후 자동으로 전면전광판에 차량번호와 금액이 표시되고 주차요금이 계산되며 해당금액을 징수원에게 지불하시면 영수증이 발급되고 출차하시게 됩니다. 그러면, 알아보겠습니다.

 

 

 

제주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안내 : 약도

 

 

제주국제공항 주차장은 "여객터미널, 화물터미널, 직원/월정"이 있으며, 총 2,400여대의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은 공항입구에 진입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게 되면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안내 : 기본 및 추가 금액

 

 

기본 및 추가요금 : 소형 최초 30분 600원(10분 마다 200원 추가) ,  대형 최초 30분 800원 (10분 마다 400원 추가)   

 

결재시 참고사항 :

공공기관 주차료 감면 투명성 확보를 위해 관련자료 제시 요구 및 증빙확보(증빙서 스캔) 절차가 이루어집니다.

다자녀우대가정은 지자체가 직접 발행한 다자녀 카드나, 카드사와 제휴 발급하는 다양한 명칭(다복카드, 아이사랑카드 등)의 다자녀우대카드 제시 후 할인 받으실 수 있으나, 결재수단과는 무관합니다.

 

 

제주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안내 : 장기 주차요금

 

 

장기 주차장

월~목 기준시간 8시간20분 ~ 24시간까지 소형 10,000원 대형 16,000원
금~일, 법정 공휴일 기준시간 12시간30분 ~ 24시간 소형 15,000원 대형 24,000원

 

※ 상기 제주국제공항 주차요금은 입차시간 기준이며 24시간마다 기준변경 반복적용됩니다.

 

 

 

제주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안내 : 주차요금 할인 및 대상

 

할인율 : 50% 두 개 이상의 할인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운전자에게 유리한 1개 할인 사유만 적용됩니다.

 

 

① 장애인

② 상이등급판정 받은 국가유공자
③ 장해등급 판정 받은 5·18민주유공자
④ 장애등급 판정 받은 고엽제 후유증 환자

⑤ 장애인 협회 차량, 장애인 단체 차량 식별표지 부착
⑥ 다자녀 가정

⑦ 경차 「자동차관리법 시행규칙」 따른 경형자동차
⑧ 저공해 자동차

 

 

제주국제공항 주차장 요금 및 위치 안내  : 사후할인의 인정

 

 

증빙서류가 준비 되지 않아 출차 시 할인을 받지 못 한 경우 할인 신청서를 정산원으로부터 받아 각각의 이유에 해당하는 관련서류 전부를 출차 후 7일 내에 제출하시면 출차기록과 비교하여 할인금액을 환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과 이용자가 특정되지 않는 다자녀할인은 사후 할인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