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항공 골프백 수하물 규정 (국내선, 국제선)

 

요즘은 많은 분들이 해외 골프투어를 떠나십니다. 그 때 문제가 골프백입니다. 크게 문제 될것은 없지만 항공사마다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각 항공사의 규정을 확인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옵션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저가항공사를 이용한 아시아 지역 골프투어가 상당히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저가항공사 이용시 운임은 저렴한 반면 스포츠용품을 포함한 수하물 기준이 대한항공 등 대형 항공사에 비해 조금은 엄격할 수 도 있습니다. 어떤 항공사의 경우 스포츠멤버십을 시행 골프여행객 및 스포츠 여행객에게 혜택을 주고 있기도 합니다.

 

대한한공 수하물 규정의 경우 골프백 유예규정이 있어 그 외의 짐이 적다면, 골프.백 포함 전체수하물 무게가 무료수하물 기준을 넘지 않는 경우 무료로 수화물을 위탁하실 수 도 있습니다. 또한 종가요금제도를 이용하시면 수하물 분실의 경우 어느한도까지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대한항공의 골프백 수하물 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한항공 골프백 수하물 규정 : 골프백 및 스포츠 용품 일반

 


- 최대 운송가능 크기(사이즈) : 세변 합(A+B+C) 277cm(109in) 이내
- 스포츠용품은 운송 도중 휘거나, 파손 위험이 높아 포장에 특별히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 하드케이스(전용 포장)에 넣지 않은 스포츠 용품은 파손 시에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총 수하물 개수(스포츠 장비 + 기타 위탁수하물) 및 무게가 무료 위탁수화물 허용량 초과 시 추가 요금이 적용됩니다.

 

 

대한항공 골프백 수하물 규정 : 국제선

 

 

[골프백 1개 + 일반가방 1개] 무게의 합이 32kg 초과 : 2개의 위탁수하물로 간주


- 골프클럽은 낱개 골프채라도 항공안전 및 보안 관련 법률에 의해, 기내반입이 금지되고, 반드시 위탁수하물로 처리해야 합니다.
- 골프장비는 세변 합이 277cm(109inch) 이내 일 때는 사이즈(크기) 초과요금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대한항공 골프백 유예규정 (대한항공 운항편만 적용 됩니다.)

 

[golf bag 1개 + 일반가방 1개] 무게 합 23kg 이하 : 1개 위탁수하물로 간주
[golf bag 1개 + 일반가방 1개] 무게 합 23kg 초과 32kg 이하 : 1개 위탁수하물로 간주, 그러나 무게초과 요금(23kg ~ 32kg) 부과
[golf bag 1개 + 일반가방 1개] 무게 합 32kg 초과 : 2개의 위탁수하물로 간주

 

 

대한항공 골프백 수하물 규정 : 국내선 

 

 

품목 : 중/소형의  골프, 스키/스노우보드, 다이빙 장비, 자전거 , 기타 스포츠 장비 (세 변의 합이 158cm 이내)
수하물 요금 : 일반 수하물 규정 적용(무게 무료 허용량 초과 시 1kg 당 2,000원))
 

 

대한항공 종가요금제도

 

대한항공에서는 해당사 운항구간에 한해 소정의 추가 요금을 지불했을 때 최대 USD2,500까지 보상가능한 종가요금 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금은 신고 금액 USD100당 USD0.5이며, 물품 가액(가격)을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제시해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