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울산공항 주차비 (할인, 사후할인)

 

울산광역시 북구 송정동에 위치한 공항으로, 광역시가 특정 공업지구로 지정된 후 방문객이 급증하면서, 이에 따른 교통 불편 해소를 위해 건설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때 KTX 때문에 이용객이 감소해 편한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었지만 현재 에어부산, 제주항공(2018년 취항) 등 저가항공사 취항 덕에 KTX 울산역 개통 이전 수준의 86.5%에 도달하는 등 공항이용객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울산공항에는 현재 대한항공과 에어부산 등 2개 항공사가 울산∼제주, 울산∼김포 노선을 취항 중인데요 울산∼서울 KTX 요금보다 에어부산 비행기 요금(4만∼5만원 정도)이 더 저렴하다고 하니 울산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이 늘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울산공항 주차비를 찾아보시는 여행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은 한국공항공사 울산지사가 공항 활성화 차원에서 한시적으로 울산-김포 간 항공권을 가진 여행객들에 최대 5천원(최대 48시간)의 주차비를 할인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울산공항 주차비 : 주차장 약도

 

 

울산공항 주차장은 여객, 귀빈, 직원/민원용이 있으며, 차량번호 자동인식 시스템으로 총 500대 차량을 동시에 주차할 수 있으며, 24시간 이용가능합니다, 입차시 차량번호 자동 인식으로 주차권 발권 없이 입차하시면 됩니다.

 

※ 주차요금은 입차시간 기준이며 24시간마다 기준을 처음부터 다시 변경 반복적용 됩니다.

 

 

울산공항 주차비 : 기본 및 추가 주차요금

 

 

4시간 10분까지 : 기본 30분 600원, 10분 초과마다 200원 ※ 최초 15분 무료

4시간 10분 ~ 24시간 까지 : 5,000원

24시간 초과시 위 계산방법과 동일


 

울산공항 주차비 : 요금 할인 대상 및 조건

 

 

 

주차비 할인율 : 50% 이며,  두 개 이상 할인 사유가 적용 될 수 있는 경우 자신에게 유리한 1개의할인 사유만 적용됩니다.

 

- 상이등급 국가유공자
- 장해등급 5·18민주유공자
- 장애등급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 장애인 및 장애인 협회 또는 단체 차량 식별표지 부착 
- 다자녀 가정 
- 경차 "자동차관리법"에 따른 경형자동차 
- 친환경 저공해 자동차

 

※ 모든 주차비 할인은 반드시 위 표 조건을 갖춘 차량에만 적용됩니다.  위 조건 외의 어떠한 경우에도 정당한 증빙이 될 수 없습니다.

 

 

울산공항 주차비 : 그 외 안내사항 (장애인 차량 동승 조건 완화 및 사후할인)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는 장애인이 동승하지 않아도 할인이 가능합니다.

 

가. 노란색 장애.인 전용구역 주차가능 장애인 자동차표지 부착
나. 장애.인 본인의 국가발급 증명 제시 ( 예 : 복지카드, 한국도로공사 통행료 감면카드)
다. 장애.인 본인의 입차 및 출차 당일의 비행기표 제시

 


울산공항 주차장 주차비 사후할인의 인정

증빙서류를 준비하지 못해 할인을 받을 수 없었을 때는 할인 신청서를 받아 미제출 사유에 관한 관련서류 전부를 출차 후 일 주일 안에 제출하시면 확인 후에  할인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과 이용자를 특정할 수 없는 다자녀할인 의 경우 사후 할인은 인정되지 않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