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송창식 가나다라 노래 그리고 이야기

 

공연에 출연할 때는 언제나 한복을 입으며, 자신의 특이한 창법으로 재미있고 가나다라와 같은 한국적 풍의 노래를 부르는 고래사냥, 담배가게 아가씨로 잘 알려진 송창식은 나이 1947년 2월 2일 생이며, 현재는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인 곳에서 출생하였습니다.

 

최근에도 방송에서 자주 만날 수 있습니다. 방송외에도 세시봉이라는 영화로 젊은이들에게도 잘알려져 있는 대한민국 대표가수 입니다.


오늘은 바로 대표곡 송창식 가나다라 노래 감상의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지휘자 금난새, 성악가 박세원과는 서울예고 동기 동창이며, 방송인 이상벽, 포크락 가수 이장희, 가수 윤형주, 김세환 등과 절친한 친구 사이입니다.

 

 

 

경찰관이었던 아버지의 1남 1녀 중 장남으로 경기도 인천부 신흥동(지금의 인천광역시 중구 신흥동)에서 출생 한 송창식은 한국전쟁 당시 부친이 전사하고, 이후 모친도 행방불명된 뒤 조부모 슬하에서 어려운 학창시절을 보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서울예고 졸업 후 1967년 나이 21살에 윤형주와 트윈폴리오를 결성하여 이듬해 1968년 그 유명한 "트윈폴리오 1집" 앨범 발표와 함께 노래 "하얀 손수건"으로 가수로 정식 데뷔하였습니다.


그리고 1969년 영화 "푸른 사과" 조연배우로 영화에 데뷔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그 다음 해 인 1970년에는 본격적으로 솔로 가수로 전향하게 됩니다. 솔로가수로 발표한 곡 중 하나가 80년 송창식 가나다라 노래 입니다.


70년대 초중반에 세시봉카페에서 활동이 있었으며 1974년 발표한 "피리부는 사나이" 팬들에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연이어 "왜 불러" 노래가 빅히트를 치면서 가요부문에 많은 상을 휩쓸었으며 그 후로 한동안 높은 주가를 올리며 활동을 이어갑니다.


1978년부터 연속 3년 동안 계속해서 MBC 10대 가수상을 받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릴정도로 그의 전성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공연도, 세시봉에서 활동했던 동료들과 자주 공연을 펼치고 있고 가끔씩 오락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송창식이 공연마다 항상 한복을 입는 이유는 1975년 홍콩 국제아마추어가요대회 출연 당시 양복을 입었지만 어울리지 않는다는 생각으로 이후에는 대부분 한복을 입고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적 정서를 살린 음악과 개성넘치는 가창력의 소유자 송창식 가나다라 노래 외 주요 히트곡으로 "우리는",〈고래사냥〉, "담배가게 아가씨", "한번쯤", "왜 불러", "창밖에는 비 오고요", "사랑이야" 등이 있으며 현재 살고있는 곳은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 송창식 의 가나다라 노래 듣기를 시작합니다.

 

 

노래 가나다라 가사 일부

 

가나다라마바사 아자차카타파하 헤헤 / 으헤으헤으허허 / 하고 싶은 말들은 너무너무 많은데/ 이내 노래는 너무너무 짧고
일이삼사오륙칠 팔구하고십이요 헤헤 / 으헤으헤으허허 / 하고싶은 일들은 너무너무 많은데 / 이내 두 팔이 너무 모자라고
일엽편주에 이 마음 띄우고 허 웃음 한 번 웃자 / 어기여 어기여 어기여 어기여 / 노를 저어가라 가자 가자 가자 / 가슴 한번 다시 펴고
하늘천 따지 검을현 누를황 헤헤 / 으헤으헤으허허 / 알고싶은 진리는 너무너무 많은데 / 이내 머리가 너무너무 작고 / 일엽편주에 이 마음 띄우고 허 웃음 한 번 웃자

 

 

송창식 가나다라 노래 외 히트앨범


트윈폴리오(1971년)
Brand New Song Song Chang Sik(1973년)
송/창/식 1(1975년)
Brand New Song Song Chang Sik(1975년)
송/창/식 `76 (1976년)
Song Chang Sik(1976년)
사랑이야, 토함산(1978년)
골든앨범,그대 있음에,새는 (1979년)
80 송창식 가나다라 (1980년)
골든1집(1981년)
86 참새의 하루 (1986년)
다시 부르는 노래 (1987년)
골든 제2집(1988년)
골든 포크(1990년)
골든 제3집(1999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