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상우 슬픈 그림같은 사랑 노래, 이야기 듣기

 

우리에게 대학가요제, 이선희를 낳은 강변가요제는 인기 이벤트였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우승할지 온 가족이 모여 앉아 맞추곤 했습니다.

 

1988년 제9회 MBC 강변가요제에서 <슬픈 그림같은 사랑>으로 금상을 수상하며 일찌감치 인지도를 높이고, 후속 앨범 마저 그 여세를 몰아 성공했습니다. 그리고 당시 그가 알이 없는 안경을 소품으로 썼는데 이것마저 그의 인기에 힘입어 유행이 됐습니다.

 

오늘은 바로 이상우 슬픈 그림같은 사랑 노래, 그리고 이야기와 함께 합니다.

 

 

 

최근 이상우가 채무변제와 관련하여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지만 채권자와 오해가 풀렸다는 소식이 들렸는데, 채무변제 여부와 관계없이 이런 이야기를 듣게 된다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문제가 원만히 해결되기를 바랍니다.

 

과거 TV 에서 발달 장애 아동을 가진 부모로서 최선을 다하는 이상우의 모습은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습니다.

 

부산출신의 이상우(나이 : 1963년 8월 25일 출생 )는 가수, 작사, 작곡가, 영화배우, 텔레비전 연기자, 뮤지컬 배우, 방송인으로 종횡무진 방송에서 활약해 왔습다.

 

부산 동아대에서 응용통계학을 전공한 이상우는 같은 학교에서 관광경영학을 전공한 박정원, 국문학을 전공한 김성란과 함께 스쿨 밴드 허니문 멤버로 함께 음악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는 1988년 MBC 강변가요제에서 출전해 《슬픈 그림같은 사랑》으로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그리고 이듬해 1989년 정규 1집 앨범( 대표곡 :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 을 발표하며 성공적으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습니다. 현재 원업 엔터테인먼트의 사장과 예신애드컴의 사장을 겸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9회 대회 금상 수상곡인 이상우 슬픈 그림같은 사랑 노래는 1988년 11월 전국DJ연합회 조사, 다운다운 인기차트 100에서 7위를 기록하는 등,정규 앨범 발표 전 이미 젊은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1991년에는 그해 발표한 2집에 들어있는 <그녀를 만나는 곳 100M전>, <이젠>을 계속적인 히트와 함께 KBS 「가요톱10」 1위를 차지하면서 명실공히 대한민국 인기가수로 사랑 받게 됩니다.

 

이제 이상우 슬픈 그림같은 사랑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슬픈 그림같은 사랑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이상우 슬픈 그림같은 사랑 노래 가사

 

안녕이라는 말대신 그대창에 커텐을 내려도 / 너와나 사랑했던 추억의 커텐만은 내리지 말아줘요
지난 옛일은 모두가 아롱지는 사랑의 모습 / 눈물로 헤어지는 오늘도 언젠가는 그리워질테니까

이별없이 사랑할 수 없다고 / 바람이토록 모질게도 불었나
그대가 없는 하얀 밤들을 / 이젠 사랑이라 말할 수 있나
사랑이란 사랑이란 그 이름만으로 / 아름다운 선물이라 하기에
이 세상은 사랑으로 불타는가 / 멀어지는 슬픈 그림같은 그대 / 잊지못 할 내사랑

 

이상우 슬픈 그림같은 사랑 노래 외 대표곡


바람에 옷깃이 날리듯
그대 눈빛 하나에
한켤레의 구두로
꼬마인형처럼
사랑의 시간으로
사랑해선 안될 남이기에
채워지지 않는 빈자리
이비 그치면
우울한 외출

그녀를 만나는 곳 100M 전 (총 14회 1위)
이젠 (총 6회 1위 )
하룻밤의 꿈 (총 7회 1위 )
비창 (총 4회 1위)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