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두루뭉술/두리뭉실)한 사과문이 더욱 화를 불렀다는 반응이 쏟아진 가운데, 국가단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는 n.CH엔터테인먼트 측은 같은 날 뒤늦은 해명에 나섰다.

위는 국어맞춤법 및 우리말 연습을 위해 인용한 인터넷 글 중 일부입니다. 괄호에 들어갈 바른 우리말은 무엇일까요? 원문에는 '두루뭉술'이 쓰였습니다.

 


본래 '두루뭉술'만 규범표기로 인정하였으나 2011년 이후 비표준어였던 '두리뭉실'하다도 표준어로 인정하고 있습니다. 

1. 모나거나 튀지 않고 둥그스름하다.
2. 말이나 행동 따위가 철저하거나 분명하지 아니하다.

---- 예문보기 ----

근데 오빠는 두리뭉실하다. 모든 부분을 받아주는 편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직업은 공무원이고 4살 차이다.
김 교수는 이날 페이스북 글에서 ‘시스템 오류’라는 두리뭉실한 변명은 하나마나 한 소리라고 일갈했다.
'썸바이벌' 이수근 "피오, 웃는 얼굴 너무 예뻐…두리뭉실 호감형"
춘천지역의 한 업체가 제작한 인기 애니메이션 '두리뭉실 뭉게공항'이 뮤지컬로 무대에 오른다.
저 여자는 허위사실이라고 말하고 있지만 해명 자체가 두리뭉실해서 어떤 점이 허위인지 모르겠다 

-------------------------------------------------------------------------------------
그러나 명확한 입장이 아닌 두루뭉술한 내용에 불과하다는 지적이다.
업계 관계자는 "S사도 일부 항목을 빈칸으로 놓거나 산업별로 두루뭉술하게 기재하는 방식을 취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효진 "남편은 곰 같은 사람, 두루뭉술"
김해신공항 백지화…울산시 '두루뭉술' 입장에 뿔난 시민들
[이슈분석]눈감은 오픈뱅킹 '무임승차', 종합대책은 '두루뭉술'
"요건 충족 못했다" 암호화폐 상장폐지 기준 '두루뭉술'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