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화도 동막해변강화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동막해변은 백사장과 울창한 소나무 숲으로 둘러쌓여 (천해/천혜)의 자연관경을 자랑하고 있다. 해안도로를 따라 분위기.....

위는 국어맞춤법 및 우리말 연습을 위해 인용한 인터넷 글 중 일부입니다. 괄호에 들어갈 바른 우리말은 무엇일까요? 원문에는 '천해'가 쓰였습니다.

 

 

 

정답은 천혜(天惠)입니다. '하늘이 베푼 은혜. 또는 자연의 은혜'라는 뜻의 우리말입니다.

주로 ‘천혜의’의 꼴로 쓰여, 하늘이 베푼 은혜라는 의미로, 어떤 일을 위한 조건에 너무나 잘 어울림을 이르는 말입니다.

한편 천해(淺海)는 얕은 바다. 대개 해안에서부터 수심 200미터 되는 부분까지를 이르는 말입니다.


예문보기

필리핀의 한복판 거북 모양의 섬 보홀은 천혜의 자연유산이 있고, 주민들의 보존 의식이 강해 세계 ‘뉴노멀’ 여행자들 사이에 인기가 상승하는 곳이다. 
상하목장 유기농주스 사블케는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찾은 유기농 과일과 유기농 야채로 만들었다. 
영덕 칠보산자연휴양림, 천혜의 휴식공간 자리매김 각광
속초테르바움의 가장 큰 장점은 천혜의 대자연을 눈앞에서 조망할 수 있다는 점과 유럽풍 스타일의 단지 조성으로 꼽힌다. 

'천혜'의 자리에 '천해'로 잘못 표기한 실제 사례

산과 강, 바다, 온천 등 천해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부산은 지리적 특징으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는 장점이 따른다. 
천해의 자연이라고 불리는 갯벌을 상공에서 바라볼 수 있고, 물 때가 좋을 때에는 캐빈 아래에서 물고기가 지나가는 모습을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천해의 자연경관 유지냐? 갯벌체험 활성화로 어민 소득증대냐?
카자흐스탄 여행 ‘천해의 자연관광’ 어디길래…인천서 비행 시간은?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