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약국 영업시간 (휴일, 24시간 포함) 찾는 방법

 

제 딸이 아이였을 때 와이프 없이 집에 딸하고 둘만 있는데 한 밤 중에 열이 몹시 심해 걱정이 심했던 적이 있습니다. 마땅히 주변에 문여는 약국은 없고 밤새, 물수건을 적셔 몸을 딱아주며 옆을 지켰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 해열제를 비상약품으로 구비해두지 않은 걸 크게 후회 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 이런 경우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심야 24시간도 있고, 휴일지킴이도 있어서 언제든 필요한 비상약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지난 일요일에도 갑자기 지사제를 사야했는데 일요일 당번약국을 어떻게 찾아야 할지 모르다가 인터넷을 검색하게 됐습니다. 어렵지 않게 우리 동네 휴일에 문여는 약국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약국 영업시간은 바로 "휴일지킴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방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1. 항상  여기(1번)를 선택하시면 위 화면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휴일지킴이 약국검색 - 모든 약국 영업시간 및 휴일 영업 유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위 화면 3번에서 여러분 원하는 지역의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곳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4. 위 화면 4번에서 심야공공약국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5. 위 화면 5번에서 원하는 날짜, 시간, 지역(대분류, 소분류)을 지정합니다.

 

 

여러분이 이제 확인해야할 인터넷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네이버,다음등의 검색창에서 휴일지킴이약국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휴일지킴이 약국 조회장면입니다.

 

 

1. 날짜는 11월 20일, (달력으로 정하셔도 되고, 날짜를 직접 입력하실 수도 있습니다.

2. 다음으로 시간을 정합니다. ( 시간을 모든시간으로 하실 수도 있습니다.)

3. 약국 영업시간 조회를 위한 지역을 선택합니다. ( 저는 서울특별시, 강남구로 정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위해 도로명이나, 건물명을 추가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4. 검색을 누르셨다면, 그 지역 약국, 영업시간, 전화번호, 휴일 근무 여부등을 확인하시게 됩니다.

 

 

아래는 계속해서 연중무휴약국 검색입니다.

 

 

연중 무휴 조회 대상으로 부산광역시 강서구 지역을 타겟으로 해보았습니다. (마찬가지 도로명, 또는 건물명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가 연중무휴 약국 영업시간 조회 결과입니다.

 

부산 강서구 지역에 영업하는 곳으로 하나약국, 누가약국 이고, 운영시간 및 휴무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둘다 연중 무휴입니다.

 

여기서 유의하실 점은 상황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여기에 나와있는 정보와는 별도로 반드시 "전화확인"을 먼저하시고 방문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 원하시는 약국 찾으셔서 필요약품을 구입하실 수 있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