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h 공사 국민임대주택 분양 공고 확인 방법

 

집 문제를 해결하는 것 보다 더 중요한 게 있겠습니까? 하지만 요즘 집 값이라는 게 엄청난 부담입니다.  당장 집을 구입할 여유가 되지 않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저렴한 임대료로 장기간 임대해 주는 lh(엘에이치)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민임대주택입니다.

 

국민임대주택이란 공적 재정 및 국민주택기금의 지원을 받아, 최장 30년 이상 임대 목적으로 건설 또는 매입되는 주택을 말합니다. 자격조건은 일정 소득수준 이하의 무주택 가구주이며 저렴한 임대료 로 공급되며 분양전환이 되지 않으며 매입 또는 건설시 주택 공급평형은 14∼20평형입니다.

 

보통 임대주택 임대료는 시중 전세가의 55~83% 수준으로 공급되며, 입주 자격은 전용면적 50m²(15평) 미만 임대주택인 경우, 무주택 세대주로서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기준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 50m²이상∼60m²(18평) 이하 임대주택은 월평균 소득이 전년도 월평균 소득의 70% 이하면 됩니다.

 

이와 같은 lh 공사 국민임대주택 분양 공고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해 분양 공고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lh(엘에이치)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인터넷에서 lh 공사 또는 한국토지주택공사로 검색합니다.)

 

 

 

아래가 lh(엘에이치) 한국토지주택공사 홈페이지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lh 공사 국민임대주택 분양 공고를 확인하는 방법은 (위) 청약센터, 임대주택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계속해서 아래가  lh(엘에치) 한국토지주택공사 임대주택 분양공고문입니다.

 

토지, 분양주택, 임대주택, 주거복지, 상가 관련 공고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임대주택에는 다시 국민임대, 공공임대, 영구임대, 행복주택, 장기전세, 신축다세대 매입임대가 있습니다.

 

 

위에서는 보시는 내용에는 현재 전국의 국민임대주택 현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고중 인 것도 있고 접수마감된 것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lh 공사 국민임대주택 분양 공고 중 우리가 원하는 지역만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은  경기도, 상태는 공고중인 경우로 했습니다.)

 

 

현재 경기도에서 공고중 인 건은 총 3건으로 화성, 시흥, 김포지역에서 입주자 추가모집 및 예비입주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