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알아볼까요?

 

어제, 오늘 내린 많은 눈으로 차를 운행하기가 불편해서 걸어서 출 퇴근하고 있습니다. 좀 불편하고 힘들지만 저의 동네는 오랫만에 많은 내려서인지 기분은 좋습니다.

 

현금영수증, 직장 다니시는 분들이나 사업자 분들이라면 대부분 이미 잘알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등록하지 않은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해야겠죠. 우리가 연말이면 연말정산을 하고 근로소득이니 사업소득에 대한 세금을 내게 됩니다. 이때 원천징수된 세금에서 비용들이 공제되고 많이 냈으며 돌려 받고, 적게 냈으며 더 내게 됩니다.

 

이 때 현금으로 서비스나 물건을 구매했을 때 비용이 국세청에 자동 등록되도록 하면, 편리하게 근로소득에서 공제될 수 있겠죠? 그렇다면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등록 방법은 단 한가지 점만 신경 쓰시면 나머지는 너무나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 사이트에서 "홈택스" 라는 단어로 검색한 후 해당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아래가 바로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메인화면 모습입니다.

 

 

(위) 먼저 "조회/발급" 을 선택합니다.

 

(위) 위의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 부가가세 신고,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등 세금관련 다양한 민원처리가 인터넷으로 가능하므로 해당 사이트를 기억해두시면 편리합니다.

 

 

(아래) 아래 화면은 조회/발급 메뉴입니다. - 국세청에 현금영수증을 등록하는 것 외에도 세금 신고/납부, 과세자료 제출, 전자세금계산서 등의 조회와 발급이 가능합니다.

 

 

(위) 현금영수증 발급수단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되며 이때 (아래)"소비자발급수단 관리"를 선택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소비자 발급수단관리" 선택 후 "아래"와 같이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아래) 아래는 로그인 방법입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중 중요한 것이 바로 공인인증서입니다. "비회원로그인"은 다른 서비스의 경우 이용하실 수 있으며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용카드를 발급 받으신 후 영수증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휴대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것 만으로도 국세청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이 되며, 만일 전용카드를 이용하시길 원하는 경우 전용카드 발급은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시거나 홈택스에서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근로소득자의 사업장및 개인사업자의 사업자등록번호 입력란입니다.

 

 

(위) 위의 과정을 모두 마치셨다면, 모든 것이 마무리됩니다. 그리고 이후 휴대전화번호를 말하는 것 만으로도 영수증 발급 받는데 충분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