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알아 볼까요?

 

신용카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사용하면서도, 또한 자신의 결재일을 알면서도 정확하게 언제부터 언제까지 쓴 내용이 그날에 결제되는지, 즉 결재일별 이용기간을 정확히 아시는 분들은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더불어 카드 대금 연체시 이자율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결제일을 안다는게 사소한 일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매우 중요합니다.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몰라 정확히 결제해야 할 금액 이상 결재일에 결제계좌에 넣어 놓치 않는 순간 대금 연*가 되게 됩니다.

 

그 때의 지연 이자율은 상당히 높을 뿐 아니라 중요한 신용등급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또한, 이용기간을 잘 몰라서 해당 달, 결재일에 입금해야할 금액이 그달 예산을 초과해, 가계에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아래) 일시불 및  할부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신한카드의 경우 결제일 1일 일 때 전전일 18일 부터 전월 17일까지, 일시불 및 할부 서비스 이용기간입니다. 일반적으로 결재일에 17을 더해주면 시작일이 됩니다.

 

결제일 2일 + 17 일 = 시작일 19일, ( 합한 숫자가 30 이 넘지 않았다면, 전전월 기준, 30이 넘었다면, 전월 기준이 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시작일 - 1" 이 사용기간의 마지막 날이 됩니다. ( 그리고 달은 바뀝니다.)

 

 

아래)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계속입니다.

 

 

 

신한카드 이용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혼동 된다면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결재일을 14 일로 정하는 겁니다. 그렇게 하면 전월 1일 부터 - 전원 말일까지가 사용기간이 되기 때문에 잊어버릴 일이 없습니다.

 

 

다음은 현금서비스의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입니다.

 

 

현금서비스는 일시불 결*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전전월 (일시부)결*일 + 1일 부터 전월 결*일까지가 이용기간입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결재일만 알고 있다면 이용기간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부분의 신용카드사가 , 할부 및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이 다릅니다.

 

 

다음으로 신한카드 연체 이자율 입니다

 

카드 이용대금이 해당 결*일에 입금되지 않은 경우 결제일은 기준으로 익일 ~ 입금완납일까지의 **이자가 부과 되며 이자율은 이용거래 별, 고객님별 수수료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아래 수수료율은 2016년 3월 3일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일시불, 신판할부 **이자율

 

 

 

현금서비스, 카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 **이자율

 

 


참고로,  연*이자 계산방식 은 "연*원금 × 연*이자율 × 연*일수(결제일 ~ 입금일까지 일수) ÷ 365" 입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연*하지 않고 신용카드를 잘 이용하는 것도 신용등급 높이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