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은행 swift code, 영문주소 알아볼까요?

 

외화 송금 받는게 처음이시라면, 처음에는 약간은 어떻게 해야 하는 당황하게 됩니다. 하지만 뭐 어렵지 않습니다. 저도 해외 관련 몇가지 일를 하게되면서 외국에서 외화를 송금을 받게되는 소소한 기쁨을 누리고 있습니다. 당시에 저도 제일 먼저 찾았던게 바로 swift code 입니다.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고객이시라면, 이 코드 외에도 송금 받는 은행의 영문 명칭, 영문주소가 기본으로 필요하다는 사실 확인하셨을 겁니다. 그리고 이왕 송금 받으시는 거, 우대환율 과 우대수수료로 받으실 수 있다면 더 좋겠죠? 이 수수료도 무시 못하는 액수입니다. 자, 그래서 여러분에게 우리은행 SWIFT CODE 와 영문주소, 그리고 우대환율 받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은행 SWIFT CODE 입니다.

 

외화송금을 받을 때에는 아래 내용을 송금인에게 알려주시면 거래영업점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SWIFT CODE : HVBKKRSEXXX   , 일부 해외은행의 경우, HVBKKRSE로 인식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영문이름(명칭) : WOORI BANK / 본점 영문주소 : 1585, Sangam-dong, mapo-gu, Seoul, Korea
받는분사람의 계좌번호 : 원화계좌인 경우 휴대폰계좌번호가 아닌 실제 계좌번호로 입력해 주세요.

 

 

우리은행 외화 송금 받기 우대환율 및 우대수수료 받는 방법

 

우리은행 SWIFT CODE 및 영문주소등 정보를 보낸 후, 본인 앞으로 도착한 외화송금을 인터넷으로 직접 조회 및 지정되어 온 본인계좌로 입금시킬 수 있으며 이때 우대환율 및 우대수수료를 받게 됩니다. 본인 앞으로 도착한 외화송금 중 정확한 계좌번호가 기재된 송금에 대해서만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지정되어 온 본인계좌로만 입금이 된다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에서 본인 앞으로 도착한 송금 중 인터넷뱅킹을 통해 입금을 할 수 없는 경우 받는 분 계좌번호가 사고/연체 등록 혹은 해지되어 있는 경우 해외에서 도착한 송금이 원화인 경우 단, 해외에서 도착한 송금이 원화인 경우, 해당 영업점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해당 영업점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는 외화 송금을 인터넷을 통해 입금했을 경우의 우대 환율 및 수수료입니다.

 

 

환율 우대 기준은 주요통화의 경우 50% 우대 (송금받으실 때 환율과 매매기준율 차액에 대한 우대율) 이며, 이종통화의 경우 30% 우대입니다.

수수료의 경우는 주요통화 및 이종통화 모두 50%우대(미화기준 100불미만 면제/미화기준 100불 초과 5천원 )입니다.

 

 

우리은행 SWIFT CODE 잘 기록하셨나요.  이제, 인터넷 외화송금 받기 이용 방법입니다.

 

 

영업점 확인시 증빙서류나 송금사유가 적합하지 않을 때, 해외송금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는다고 하니 유의하셔야 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송금 받으실 우리은행 계좌는 해외에서 지정되어 온 본인의 계좌로만 가능하다는 점 도 명심하셔야 겠습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