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금융,은행

저축은행 금리 비교 해볼까요?

Mighty Blogger 2017. 2. 7. 21:32

저축은행 금리 비교 해볼까요?

 

요즘 한국은행이 미국의 기준금리인상과 앞으로 예상되는 추가 인상에 대한 예상에도 불구하고 기준금리를 현재상태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인하를 기대하는 분들이나 기업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현재 국가부채 및 가계부채 상태에서 자칫 인하를 단행했다가 엄청난 리스크로 돌아 올 수 있다는 게 많은 사람들의 생각이기도 합니다.

 

이런 한국은행의 현재 태도에도 불구하고, 시중의 여신, 수신시 이자율은 이미 인상된 상태입니다. 그것은 저축은행과 같은 제2금융권이나 제1금융권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럴때 2년이상 장기적으로 예, 적금을 하게되면 중간에 인상이 단행됐을 때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제가 금융전문가는 아니지만 지금은 은행에 돈을 맡기시려면 단기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가장 예금, 적금 이자를 많이 주는 곳을 찾으시나요? 자 그렇다면 현재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현재기준 평균금리를 먼저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저축은행의 평균 정기예금 이율은 12개월 기준 2.4%입니다. 시중 제 1금융권 보다 높은 이율입니다.  (위)정기적금 이자율도 확인가능 합니다.

 

 

아래는 현재기준 정기예금시 저축은행 금리 비교 표입니다.

 

 

최고 정기예금 금리는 2.32%로 공평저축은행의 비대면 정기예금입니다. (위)에서는 상위 8개 은행의 8개 정기예금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 지역전체에서 해당지역을 선택하시면, 자신이 속한 지역만 저축은행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위 자료의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저축은행중앙회"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안내를 보실 수 있으면 모든 제2금융권 은행들의 최고 금리 예적금 상품의 이자율에 대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대출이자에대해 알기 위해 저축은행 금리 비교를 하고 싶다면,

 

(위)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 안내중 대출금리비교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모든 제2금융권 은행의 이자를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위) 현재 보이는 목록에서 아파트, 예적금 담보로 돈을 빌릴 때 저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위) 최고, 최저를 이용하시면 낮은 금리순으로 비교가 가능합니다. - 위 내용은 지면상 나머지 내용은 생략하였으며, 저금리순으로 나열된 것은 아닙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