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pdf 합치기 무료이면서 쉬운 방법 2가지는?

 

pdf 문서 작업 많이 하시죠? 저의 경우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출력이 깔끔한 반면에 아래아 한글 처럼 편집하는것 이 자유롭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그런 편집을 무료로 쉽게해주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바로 ezpdf eitor(에디터) 입니다. 무료지만 우리가 필요한 피디에프 합치기, 나누기, 텍스트 넣기, 다른문서로의 변환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그래서 특히 피디에프 편집 작업을 많이 하신다면, 가지고 계시면, 편리하게 쓰실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일시적으로 빨리 피디에프 파일들을 무료로 합치고 싶다면 단순히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두 가지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pdf 합치기 - ezpdf editor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한 피디에프 편집 프로그램) 이용하기

 

 

(위) pdf 문서 작성, 변환, 병합 작업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ezpdf editor 를 바로 실행한 직후의 화면입니다.

 

 

(아래) pdf 합치기 - smallpdf 이용하기

 

(아래) 아래는 smallpdf 라는 사이트의 첫 화면입니다.

(아래) 계속해서 Merge pdf (머지 피디에프, '머지'는 합병을 뜻합니다.) 를 선택합니다.

 

 

 

(아래) 아래는 'smallpdf' 검색후 보시게 되는 홈페이지 안내입니다.

 

 

(아래) Merge PDF 수행 후 보시게 되는 화면 중 일부입니다.

(아래) 이 화면에서 pdf 합치기 를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첫 번째로, 노란색 상자 안에 합치고자 하는 파일들을 마우스로 끌어다 놓습니다.

 

 

(위) 여기서 유의할 점은 바로 "2/2 files left for free" 입니다. 즉 다시 말해 "두 번"만 무료 피디에프 파일 합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아래) 아래는 실제로 합치고 하는 두개의 pdf 파일을 옮긴 예시입니다.

 

 

(위) 저는, 모의고사 문제지와 답지를 합쳐 보려고 합니다.

 

 

(아래) 계속해서, merge 수행 한 후 pdf 합치기 가 이루어진 파일을 다운로드 하는 과정입니다.

 

 

(위) download file now 를 선택합니다. "merged.pdf" 가 작업 결과입니다. 여기서 유의할 점은 (위) download file now 를 클릭 후 잠시 동안 기다리셔야 다운로드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아래) Pdf 합치기 결과물 컴퓨터에 저장하기

 

(아래) 몇분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 아래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래) 이 때 "저장"을 누르시면 컴퓨터에 저장됩니다.

 

 

여기까지 사용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간단한 사항만 잘 이해하고 있다면 두 가지 방법 모두 이용이 어렵지 않으실겁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