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항공 기내용 캐리어 규격(사이즈)입니다.

 

여행을 나서려면 준비해야 할게 많습니다. 특히 해외 여행인 경우 여권과 비자에서부터 짐을 싸는 것 까지 신경써야할 게 한 두가지가 아니빈다. 그 중에 함께 가져야가할 물건들을 챙기는것은 매우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너무 욕심을 내서 필요할 것 같은 물건을 다 넣다보면 지나치게 많아진 물품들이 큰 부담으로 작용합니다. 거기에다 무게가 초과되거나, 개수가 초과될 경우 추가 수하물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해외여행시 추가수화물 요금도 작은 액수가 아닐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물품만 가져가도록 해야겠습니다.

 

각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이 다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의 경우도 수하물 사이즈(크기, 규격), 갯수 등에 대한 규정이 다릅니다. 수하물에는 캐리어와 같은 기내용 휴대가능 수하물이 있고, 정해진 크기의 무료 기내 위탁 수하물이 있고 그 크기를 벗어 나는 추가 수하물 요금 대상 수하물이 있습니다.

 

 

먼저 대한항공 기내용 캐리어 규격(사이즈)입니다. - 무게 및 개수

 

 

일등석 및 프레스티지석인 경우 총무게는 18kg 이며 개수 최대 2개입니다. 그러나 일반석의 경우 기내 휴대 가능 캐리어의 무게는 12kg, 1개입니다.

 

 

(아래) 대한항공 기내용 캐리어 규격(사이즈, 크기)

 

 

휴대수하물(캐리어) - 수하물의 규격중 높이(높이 55cm), 세로(20cm), 가로(40cm)의 크기 총합이 115cm 를 초과할 수 없으며 높이는 바퀴와 손잡이를 포함한다.

 

 

(아래) 아시아나항공 기내용으로 허락되는 캐리어 사이즈(규격, 크기)

 

 

대한항공 기내용 캐리어 규격(사이즈, 크기) 과 비교할때 아시아나 항공은 크기(삼변의 합)는 같지만, 허용 무게 규격이 10kg으로  일반석 기준 2kg 이 무게가 더 적습니다.

 

 

(아래) 참고로 대한항공 무료 기내 위탁수하물 무게 기준입니다. (미주지역 기준입니다.)

 

위에서 대한항공 기내용 캐리어 규격(사이즈)를 알아 봤는데요, 참고로 무료 기내용 무료 위탁수하물 규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허용량이 일반석과 프레스티지석이 다릅니다. 일반석은 23kg 두개이고, 프레스티지석은 32kg 두개입니다. 크기에 따른 요금은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