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행복주택 공급 계획 및 신청 접수 공고 확인해볼까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엘에이치 공사)에 따르면 올해 초 수도권 지역에서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한 전용면적 26㎡형은 13가구 모집에 449명이 신청해 34.5대 1로 경쟁이 가장 치열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그 만큼 인기가 매우 많았다는 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신혼부부, 사회초년생 등 주로 젊은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직장과 학교가 가까운 곳 또는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건설하여 주변시세 보다 20∼40% 이상 낮은 임대료로 공급 되는 공공 임대주택입니다.

 

또한 규모, 지역여건 등을 고려 지방자치단체체와 협의하여 국,공립어린이집, 작은도서관 등 지역에 필요한 다양한 주민편의시설도 함께 설치되고 있으며 과거 도시 외곽이나 그린벨트에 지어지던 공공주택과 달리 도시 내부에 지어져 교통이 편리하고 접근성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이와 같은 행복주택 보급 계획 및 공고는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주택 공급 계획 및 신청 접수 공고 확인 - 해당 홈페이지 방문

 

인터넷 검색 (네이버, 다음, .. ) 에서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엘에이치 주택공사) 로 검색한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위) 메인 홈페이지에서 청약센터 중 "1. 임대주택" 에서 임대공고, 또는 접수 중인 행복주택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2. 연간공급계획"에서 올해 공급예정인 행복주택을 지역별로 모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주택 보급 계획 및 신청 접수 공고 확인 - 아래는 먼저, 임대 공고 확인 예시입니다. (1. 임대주택)

 

 

1. 임대주택을 선택하셨다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며,

2. 계속해서 하위메뉴에서 "행복주택"을 선택합니다.

3. 기간을 정합니다.

4. 상태에서 "공고" 중 을 선택합니다.

 

 

(아래)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주택 공급 계획 및 신청 접수 공고 확인 - 검색 결과

 

 

(위) 는 현재 기준 공고 중인 행복주택 임대 신청 안내입니다. 공고명을 선택하시면, 자세한 신청 방법, 임대 규모, 조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주택 공급 계획 - 2017년 공급계획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위) 분양정보 중 먼저 "공급계획"을 선택하신 후 계속해서 "임대주택" 그리고 검색을 누릅니다.

 

 

(아래) (아래) lh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주택 공급 계획 - 검색결과 확인 예시

 

 

(위) 34건의 올해 공급계획에 대한 검색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공급예정지역, 전용면적, 공급호수, 공급시기, 입주예정일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역본부(현장) 사정에 의해 일정 변경등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