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한은행 swift code (스위프트 코드) 알고 계시나요?

 

해외에서 송금 받을 때 과정은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송금 받는 사람의 은행정보를 영문으로 정확하게 전달해주면 됩니다. 거기에는 은행 영문명, 영문주소, 계좌등이 있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전세계적인 은행 고유 식별코드인 바로 swift code (스위프트 코드)입니다.

 

그러나 송금 받는 액수에 따라 그 절차가 더 쉬워질 수 도 있고, 아니면 추가로 송금 받는 사유에 대한 서류를 제출해야 계좌로 입금이 됩니다. 


그 기준은 2만불입니다 ,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에 한해 미화 2만불 상당액 이하(초과시 영수확인서 제출)는 증빙없이 입금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의 원화 또는 외화계좌로 송금이 들어온 경우에는 송금 영수 사유를 입증하실 수 있는 서류(예:수출계약서, 용역계약서 등)를 제출해야 계좌에 입금이 됩니다. 사유입증서류가 없을 시에는 이전거래로 간주하여 입금되며, 미화 2만불 상당액을 초과하는 송금을 해외로부터 받는 경우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는 영수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또한 유념하셔할 점은 송금액이 미화 1만달러 상당액을 초과하는 증빙미제출 송금 영수 시 자료가 국세청에 자동 통보된다는 것입니다.  자 그렇다면 신한은행 swift code (스위프트 코드) 와 송금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해외에서 국내로 송금시 아래 사항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에 한해 미화 2만불 상당액 이하는 증빙없이 입금이 가능합니다.  2만불 초과시 영수확인서(송금 사유서) 제출, 만달러 이상 송금시 국세청 자동 통보 

 

 

신한은행 swift code - 영문주소, 영문이름 ( 해외송금인에게 먼저 알려 줄 내용)

 

 

신한은행 영문이름 : SHINHAN BANK
영문 본점 주소 : 120, 2-GA TAEPYUNG-RO, CHUNG-GU, SEOUL, SOUTH KOREA
신한은행 SWIFT CODE : SHBKKRSE
수취인 계좌번호 : 원화 또는 외화예금 계좌번호
송금 받으실 분의 영문성명  예시: HONG GIL DONG
국내 수취인의 전화번호  예시: 82-10-9999-0001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을 보내면서 신한은행 Routing Number 또는 ABA Number 를 요구한 경우에  해당 은행 SWIFT CODE 인 SHBKKRSE와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송금이 가능합니다.
Routing Number, ABA Number : 미 연방은행이 Fedwire에 가입한 미국내 은행에 부여한 번호입니다.

 

 

신한은행 swift code (스위프트 코드) - 송금시 외화송금 수수료

 

 

미화 만 달러 미만 시 수수료 면제, 미화 만달러 이상은 10,000 의 수수료가 부과 됩니다.

 

 

신한은행 swift code (스위프트 코드) - 신한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의 경우 송금 받는 법

 

 

계좌 없이 송금 받으시는 경우에는 해외의 송금인에게 송금 받는 분의 정확한 영문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또는 여권번호와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면 됩니다. 해외의 은행에 따라 국내에 계좌가 없는 경우, 송금을 취급하지 않는 은행이 많기 때문에, 해외에서 송금을  받으실 경우에는 가급적 당행의 통장을 개설하고 송금을 받는 것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되며 수수료도  절약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