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어떻게 될까요?

 

어떤 신용카드를 가지고 계시나요? 결제일에 대해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이용기간을 정확히 몰라, 연체하신적은 없으신가요?

 

오늘은 현대카드의 결제일에 따른 사용기간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해외에 나가 신용카드를 쓰는 일도 많습니다. 그렇다면, 이 경우 사용기간은 어떻게 될까요?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현대카드 이용기간은 개인카드에만 적용됩니다. 일시불 및 할부 기간은 명세서 적기 수령 및 업무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정 결제일별 일시불 및 할부이용기간의 명세서 기준일 이후 접수분은 다음 청구월에 청구 됩니다.  지정일이 수납기관의 휴일인 경우 그 익일(다음날)을 결제일로 합니다.  24, 26일은 S카드 전용결제 날짜입니다.

그러면,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 날짜 변경방법 및 해외 이용시 결제일은 어떻게 되는 지 알아 보겠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1일, 5일, 10일, 12일, 15일)

 

 

결제일을 12일 로 하시면 일시불 및 할부의 경우 전월 01 부터 전월 말일 까지가 이용기간이 되어 기억하기에 매우 쉽습니다. 만약 이 기간을 사용기간으로 정하고 싶다면, 결제일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또 한가지, 일시불 및 할부 와 현금서비스는 기간이 다르다는 점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20일, 23일, 25일, 26일)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결제일 변경 방법입니다.

 

 

변경 방법은 먼저 현대카드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처리하시거나, 위에 나와 인터넷 이용방법이 있습니다. 


▶ 홈페이지 : My Account > 카드 개인정보 관리 > 결제정보조회/변경 > 결제일 변경

 

변경시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제일에 따른 카드 사용기간(신용공여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변경 전/후의 결제일이나 신청하신 날짜에 따라 적용 월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현대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 해외결제시 적용기간 및 환율 적용 기준

 

 

해외 이용금액의 결제일도 국내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환율은 고객의 이용내역이 현대카드로 접수되는 일자에 외국환을 송금할 때 적용되는 환율(전신환매도율)을 기본으로 적용하여 원화로 전환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