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기능시험, 도로주행 포함) 알아볼까요?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교통안전교육은 학과시험 전까지 면허시험장 내「교통안전교육장」또는 교통안전교육기관으로 지정된 곳(자동차전문학원)에서 1시간 정도 실시합니다.


그러나, 운전면허취소 후 재취득하고자하는 사람인 경우 교육시간은 6시간이 됩니다. 다음으로 신체검사입니다. 신체검사는 시험장 내 신체검사실 또는 병원에 미리 받고 오시면 됩니다.


하지만,  태백시험장, 강릉시험장은 신체검사실이 없으므로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와야합니다. 시험장 내 신체검사실에서 1종대형/특수면허는 6,000원, 기타면허 5,000원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병원은 병원마다 수수료가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통안전교육과 신체검사를 진행한 후  학과시험을 치루게 되는데,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평일 09:00~17:00에 응시 가능합니다. PC학과시험은 당일 접수하여 당일 응시하므로 별도로 예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운전면허 필기시험의 합격 기준 점수는 어떻게 될까요? 기능시험, 도로주행 합격점수와 함께 알아 보겠습니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 필기시험

 

 

면허 종별로 1종 대형, 특수차 (대형견인, 소형견인, 구난차), 1종 보통은 합격점수가 70점이상입니다.

2종 보통, 2종 소형 (125cc 초과 이륜자동차) ,2종 원동기 장치자전거 (125cc 이하) 는 60점 이상일 때 합격하게 됩니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 준비물, 필기시험 문제 내용, 점수 결과 발표

 

 

필기시험 기출문제는 "한국도로교통" 공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문제는 문제은행에서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기출문제를 풀어 보는 것이 시험에 합격하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주의사항
- 학과시험 최초응시 일로부터 1년 이내 학과시험에 합격하여야 함.
- 학과시험 합격일로부터 1년 이내 기능시험을 합격하여야 함.  (1,2종 보통 응시자는 연습운전면허 발급까지 받아야함)
- 1년경과 시 기존 원서 폐기 후 신규 접수하여야 하며 이때 교통안전교육 재수강은 불필요합니다 

 

합격 결과 발표는 시험 종료 후 바로 컴퓨터 모니터에 나타납니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 응시가능언어, 글을 읽지 못하는 경우, 청각장애인 수화 시험 안내

 

 

응시가능 언어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타갈로그어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 기능시험

 

 

1종대형 80점 이상, 1종특수(대형견인, 소형견인, 구난차) 90점 이상, 1종보통/2종보통 80점 이상,

2종소형(125cc 초과 이륜 자동차) 및 2종원동기 장치 자전거(125cc 이하) 90점이상이어야 합격하게 됩니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합격점수 - 도로주행

 

 

도로주행 시험코스는 총 연장거리 5km 이상인 4개 코스 중 추첨을 통한 1개 코스를 선택하며, 내비게이션 음성 길 안내로 시험코스 암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1종보통 , 2종보통(수동, 자동) 모두 70점 이상시 합격하게 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