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관련

원동기 면허시험 안내 입니다.

Mighty Blogger 2017. 7. 11. 21:17

원동기 면허시험 안내입니다.

 

원동기 장치  (자전거)와 2종소형은 125cc 를 기준으로 합니다. 125cc 가 넘지 않는 경우 오토바이라도 소형이 아닌 원동기면허를 취득하면 됩니다. 그렇다면 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도로주행을 하지 않는다는 점을 빼고 다른 면허시험과 같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먼저,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하는 사람은 누구나 교통안전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이것은 면허시험장 또는 교통안전교육기관으로 지정된 장소(자동차전문학원)에서 이루어지며, 학과시험 전까지 1시간 정도 걸리게 됩니다.

 

다음으로 신체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이것 또한 시험장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시험장 내 신체검사실 또는 병원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태백시험장, 강릉시험장은 신체검사실이 없기 때문에 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와야함) 수수료는 5,000원 입니다.

다음으로 학과(필기시험)접수 및 시험, 기능시험 접수 및 시험을 치루게 되면 모든 절차가 끝나게 됩니다. 자, 그렇다면 원동기 면허시험 나이 제한,  비용, 자격 등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원동기 면허시험 - 나이 제한(자격)

 

 

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 면허 나이제한 - 만 16세 이상인 자.

 

 

원동기 면허시험 -필기시험(학과) 기본 안내 사항

 

 

필기 합격 점수 - 2종보토으, 2종소형, 2종 원동기장치 자전거(125cc 이하) 60 점 이상 합격, 연령제한은 만16세 이상입니다.

필기 시험시간 - 30분,  시험유형 객관식(O, X 형), 수수료(비용) 5,000원 입니다.

 

전국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평일 09:00~17:00에 응시 가능합니다.
PC학과시험은 당일 접수하여 당일 응시하므로 별도로 예약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원동기 면허시험 - 필기시험 준비물, 시험내용

 

 

준비물은 응시원서(신체검사 완료 or 건강검진결과서 조회 후 제출), 6개월 내에 찍은 칼라사진3.5X4.5cm(3X4cm) 3매,신분증이 필요합니다.

 

필기시험 내용은 안전운전에 필요한 교통법규 등 공개된 학과시험 문제은행 중 40문제가 출제 됩니다. 필기시험 문제는 도로교통공단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원동기 면허시험 - 기능시험 기본 안내

 

 

기능시험 합격기준은 90점이상 이며 수수료(비용)은 6,000원입니다. , 시험코스는 굴절코스, 곡선코드, 좁은길코스, 연속진로전화코스 (다륜형 원동기장치자전거는 굴절코스 와 곡선코스만 진행)

 

 

원동기 면허시험 - 기능시험 실격기준 및 주의사항

 

 

실격기준

(1) 운전미숙으로 20초 이내에 출발하지 못한 때
(2) 시험과제를 하나라도 이행하지 아니한 때
(3) 시험 중 안전사고를 일으키거나 코스를 벗어난 때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