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부산 캐리어 와 휴대수하물 (액체반입 기준 포함)

 

많은 여행객들이 애용하는 캐리어는 휴대수하물로 에어부산을 비롯 항공사 마다 규정하는 사이즈 와 무게가 조금씩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해당 항공사의 기준을 정확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기내반입 가능한 휴대수화물 외에 운송을 위임하는 위탁수화물이 있습니다.

 

캐리어를 비롯한 기내 반입 휴대수하물은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이 가능해야하며 정해진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위탁수화물 요금에 해당하는 가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또한 휴대수하물 내에 위험물을 소지할 수 없으며 국제선 이용시 액체 물품인 경우 정해진 규정을 따를 때에만 함께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세히 에어부산의 캐리어(휴대수하물) 및 액체반입 규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에어부산 캐리어 와 휴대수화물 : 사이즈 및 무게

 

 

캐리어의 크기는 바퀴와 손잡이 모두를 포함하며 삼면(가로,세로,높이) 합이 115cm, 무게 10kg이하인 수화물 1개에 한하여 무료로 가지고 탑승하실 수 있습니다. 단, 캐리어 각면의 최대길이는 40cm(폭),55cm(길이),20cm(높이)로 제한됩니다

 

 

에어부산 캐리어 와 휴대수화물 : 보관 및 관리 규정

 

 

기내 휴대가능 수하물로 적절하지 않은 수하물은 탑승구 앞에서 걸러질 수 있으며, 위탁수하물 초과요금이 징수됩니다.

 

에어부산 기내 반입 휴대수하물은 기내 선반 또는 좌석 밑에 보관이 가능합니다, 휴대수하물을 올리고 내리실 때는 낙하로 인하여 부상이 발생하는 불상사가 없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에어부산 캐리어 와 휴대수화물 : 기내반입 가능 추가 물품

 

 

추가 휴대가능 물품
핸드백 1개, 외투, 모포 또는 덮개 1개, 우산 또는 지팡이 1개,
소형사진기 1개, 적량 도서, 여행 중 사용할 유아음식물,
소형 전자계산기 1개, 시각장애인 안내견 또는 청각장애인 보조견 1마리
화폐, 은행권, 인지류, 보석류, 미술품, 골동품, 서류 또는 귀중품은 수하물로 위탁 운송될 수 없고, 휴대 수하물로만 가능합니다.

 
보관함을 포함하여 삼면의 길이의 합이 115cm 이하인 소형 악기는 무료로 기내 반입하실 수 있지만, 115cm를 초과하는 첼로, 더블베이스, 가야금, 거문고 등과 같은 대형 악기는 별도 좌석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에어부산 캐리어 와 휴대수화물 : 액체반입 규정

 

대한민국을 포함한 대다수의 국가에서 일정량 이상의 액체를 객실로 반입 하는 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용기당 100㎖ 이하의 액체가 담겨 있으며, 각 용기들이 1ℓ이하 투명 지퍼락 비닐봉투에 담겨 있어야 합니다.

 

한 명의 에어부산 고객당 한 개 지퍼락 비닐봉투만 가지고 탑승할 수 있습니다. 의약품, 유아와 여행시 유아식및 당뇨병 환자용 또는 다른 의학 용도 액체 물품인 경우 비행기 여행 일정에 맞춰 적정량을 기내에 휴대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20cm 이하

 

한국 내 공항에서 구매한 액체 면세품 지침

공항 면세점에서 구매한 술, 향수 등의 액체 면세품일 경우, 위와 같이 Security Tamper-Evident Bag에 밀봉하여 기내에 휴대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출발 후 다른 나라에서 갈아타는 경우, 위와 같이 밀봉되어 있어도 해당 국가 규정에 의해, 압수될 수 있으므로, 환승국가 규정을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에어부산 캐리어 와 휴대수화물 : 기내반입 금지 물품

 

 

무기류 및 폭발물류
흉기로 사용될 수 있는 공구 나 생활용품류
골프채 등 무기로 사용될 소지가 있는 스포츠용품
기타 항공 보안 및 안전상 반입 제한이 필요한 물품
일정 용량 이상 액체물품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