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임병수 약속 감상, 이야기

Mighty Blogger 2018. 5. 28. 22:57

임병수 약속 노래 듣기, 이야기


2018년 3월 9일 대학로 릴레이콘서트 임병수(스페인이름: Hernan Im 에르난임, 나이: 1960년 8월 출생 )편에 관객들이 콘서트 홀을 넘치도록 메우며 뜨거운 호응 속에 성곡적으로 마무리 됐습니다. 

 

이날 콘서트에 김민교, 진시몬등이 게스트로 출연했으며, 배우 손창민도 깜짝 출연해 임병수의 데뷔곡이었던 노래 "약속"을 부르며 관객들을 행복하게 했다고 전해집니다.

 

오늘은 그의 대표곡 중 국내 데뷔 곡인 약속 노래 듣기와 함께 그에 관한 짧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독특한 바이브레이션으로 ‘염소 가수’란 닉네임의 임병수는 볼리비아 교포로 그는 현지 발표 음반으로 차트 2위를 차지한 적이 있을 정도로 노래 실력을 인정 받고 있었으며, 1984년 국내에서 발표한 약속이 히트하며 그해 MBC 10대 가수상 신인가수상을 수상하며 성곡적인 데뷔식을 가지게 됩니다. 

 

이곡은 2013년에 다시 한번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그것은 이해에 방 영된 「별에서 온 그대」에 김수현이 임병수 약속을 부르면서 입니다. 2013년 12월부터 2014년 2월까지 SBS TV에서 방송 된 김수현, 전지현 주연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는 시청률 28.1%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더불어 이 드라마의 OST 인기도 높았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주연 배우 김수현은 통기타 반주로 이 노래를 멋지게 불렀습니다.

 

임병수 (나이 1960년 출생, 10남매 중 막내)는 1964년 가족과 함께 볼리비아로 이민을 떠났으며, 볼리비아로 이주 초기 그의 가족들은 현지인들의 텃세로 어려움을 겪었으며, 학교에서 무시 당하지 않으려고 열심히 공부했고, 언제나 일등을 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미국 뉴욕시립대 국제무역학과에 다녔지만 불안한 치안문제로 LA 우드베리대학으로 옮기게 됩니다.

 

1980년 대학 2학년이 되던 해 LA 남미가요제 본선 2등했으며  이에 이듬해 볼리비아에서 스페인어로 부른 사랑의 도둑, 한 잔의 추억 이 현지 인기 차트 2위에 오르는 등 그의 가수로서의 재능이 확실히 알려지게 됩니다.

 

이런 상황 속에서 1982년 대학 졸업 후 그의 재능을 아까워 한 아버지와 이장희의 제안으로 귀국해 기획사를 찾게 됩니다. 그리고 KBS 음악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에 출연하는 행운을 얻게 되고, 기획사와 연결되며 본격적인 한국에서 의 가수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리고 데뷔 1집을 발표하게 되는데, 그 앨범 수록곡이 바로 임병수 약속 노래이며 염소창법이라는 독특한 창법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노래를 부르며 목젖에서 염소처럼 떨리는 바이브레이션을 넣어 국민적인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또한 같은해에는 이선희와 함께 MBC 10대 가수 신인가수상을 수상하는 등 매끄러운 시작을 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임병수 약속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약속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임병수 노래 약속 가사 일부

 

별이 유난히도 밝은 오늘 이시간이 가면 / 그대 떠난다는 말이 나를 슬프게 하네 / 이밤 다 가도록
아 ~ 행복했던 시절 많은 우리들의 약속 / 자꾸 귓가를 스쳐 나를 슬프게 하네
그대 잘못 아니에요 왠지 울고 싶어져요 / 나는 너무나도 파란 꿈믈 꾸고 있었어요

그대 떠난다는 말이 나를 슬프게 하네 / 이밤 다 가도록
그대 잘못 아니에요 왠지 울고 싶어져요 / 나는 너무나도 파란 꿈을 꾸고 있었어요

 

 

1984년 데뷔곡 임병수 약속 노래 외 대표곡(앨범)


1984 사랑은 아름답지만은, 그대여
1985 아이스크림 사랑, 사랑이란 말은 너무너무 흔해, 비야, 하얀갈대
1986 어떻게 얘기할까요,난 어지러워요, 아디오스 내사랑, Come to Me
1988 내게 다시 사랑을, 구름 같은 사람, 빗줄기 속에,
1989 사랑은 사랑대로 이별은 이별대로, Amor mio,
1995 이별 없는 사랑, 너의 의미
2007 이렇게 좋은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