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임병수 아이스크림 사랑 노래 듣기, 이야기

 

염소창법으로 한 때 대한민국을 들썩였던 가수 임병수(스페인어 이름: Hernan Im 에르난 임, 나이 : 1960년 8월 8일 출생 )는 볼리비아 국적의 한국계 가수, 작사가, 작곡가입니다.

 

오늘은 임병수 히트곡 아이스크림 사랑 노래 듣기 와 함께 짧은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7남 3녀 중 막내로 태어났으며 어린 시절에 가족들과 함께 볼리비아로 이민을 갔습니다. 1980년 미 우드버리대 재학시절 LA남미가요제 2위를 수상하였으며,  1981년 볼리비아에서 사랑의 도둑으로 데뷔하였으며 인기순위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그리고 1984년, 나이 25세에 한국행을 선택하며, 대한민국 가요계에 정식 데뷔하게됩니다.

 

 

 

임병수는  “10남매 중 한 명은 가수가 되도 좋겠다”는 아버지의 지원과 이장희의 제안으로 본격적인 가수활동을 하게 됐다고 합니다.

 

특히 임병수 2집 수록곡 사랑이란 말은 너무너무 흔해 와 아이스크림 사랑은 그에게 성공을 가져다 준 대표 히트곡으로 그의 독특한 창법과 함께 당시 장안의 화제였습니다. 1985년에 동갑내기 아내와 결혼하였으며, 2008년에는 볼리비아에서 음반을 발표, 현지 차트 6위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임병수는 한 때 KBS1 <아침마당> ‘평창 동계 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응원 한마당’에 출연해 볼리비아로 이민을 가게 된 계기를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방송 중 황기순이 그에게 “남미에 나라가 많은데 왜 볼리비아로 이민을 갔느냐고”고 묻자 임병수는 “1965년에 이민 갔는데 그때 아르헨티나랑 브라질리아 등 남미 몇개 국가에 신청을 했는데 볼리비아에서 먼저 연락이 와 볼리비아로 이민을 가게 됐다고" 설명하였습니다.

 

또한 “그 당시 볼리비아는 아무것도 없었다. 신발을 안 신고 다녀 타잔이라는 별명이 생겼다”는 일화를 이야기 하기도 했습니다.

 

 

염소창법의 스페인어로 부르는 임병수 아이스크림 사랑 노래 탄생 배경에 대해 그가 밝힌 이야기에 의하면,  그는 원래 빠른 음악보다는 느린 발라드를 좋아했으며 ‘아이스크림 사랑’은 앨범에 곡 수를 채우기 위한 노래였는데 그에게 큰 선물을 가져다 줬다고 합니다. 

 

그러면 임병수 아이스크림 사랑 노래 듣기를 시작하겠습니다.

 

노래 아이스크림 사랑 동영상 출처 : 유튜브

 

임병수 아이스크림 사랑 노래 가사 일부

 

길을 걸으면 밝은 햇살이 / 흘려내려와 나를 부르네

...................

내사랑의 가슴으로 / 사랑스러운 나만의 그대여
언제까지 곁에 두고파 /  나의 마음을 흔들어놓은
입맞추고픈 영원한 나의 사랑아 / 아이스크림 주세요 사랑이 담겨있는
두개만 주세요 사랑을 전해주는 /  눈을 감아요 행복을 느껴봐요
이 시간 둘이서 마음을 얘기해요 / 사랑스러운 나만의 그대여
언제까지 곁에 두고파 /  나의 마음을 흔들어놓은 /  입맞추고픈 영원한 나의 사랑아


 

2집 수록곡 임병수 아이스크림 사랑 노래 외 대표곡(앨범)


1집 1984년 : 약속, 그대여, 사랑은 아름답지만은
2집 1985년 : 사랑이란 말은 너무너무 흔해, 비야, 하얀갈대
3집 1986년 : 어떻게 얘기할까요, 아디오스 내사랑, 난 어지러워요, Come to Me
4집 1988년 : 내게 다시 사랑을, 빗줄기 속에, 구름 같은 사람
5집 1989년 : Amor mio, 사랑은 사랑대로 이별은 이별대로
6집 1995년 : 너의 의미, 이별 없는 사랑
7집 2007년 : 이렇게 좋은데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