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타

나미 슬픈인연 노래 듣기, 이야기

Mighty Blogger 2018. 10. 28. 21:16

나미 슬픈인연 노래 듣기, 이야기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많은 팬의 사랑속에 막을 내렸지만, 여전히 얘기되고 있습니다. 특히 드라마에서 70년대 80년대 음악은 많은 올드팬을 추억속으로 불러내고 있습니다.

 

덕선이 집 막내 동생 최성원이 연기했던 "성노을"이 드라마에서 멋진 노래 실력을 선 보이는 장면이 있습니다. 이 때 그가 학교 음악 수업 시간에서 교탁 앞에 나가 불렀던 노래가 바로 나미 슬픈인연 입니다.

 

오늘은 바로 나미가 노래 실력 한껏 뽐낸 그녀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인 슬픈인연 듣기 시간을 그녀 이야기와 함께 하겠습니다.

 

 

 

독특한 의상, 허스키힌 시원한 목소리의 나미(나이 : 1957년 10월 9일 생)는 본명 "김명옥"입니다. 1980년대 댄스뮤직으로 최고의 전성기를 누렸던 가수 입니다.

 

현재 동두천시인 경기 양주군 이담면에서 출생하였으며, 남편은 최봉호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버지는 동두천 미군기지 근처에서 레코드가게를 했습니다. 그녀는 어린시절부터 미8군에서 활동했으며 당시 나이 11살에 영화 "엘레지의 여왕"에서 이미자 아역, 또 다른 영화에서는 윤복희 아역을 맡기도 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시절 〈해피돌즈〉라는 그룹 보컬로 베트남 위문공연을 했으며, 이후에는 나미와 머슴아들 그룹을 결성 활동하기도 했습니다.

 

1989년 "미움인지 그리움인지", 와 "인디언 인형처럼" 트로트 발라드를 발표했는데 인디언 인형처럼이 인기를 끌고, 새로이 결성한 "나미와 붐붐" 밴드와 "인디언 인형처럼"을 싱글로 재발표하면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며 전성기를 맞이합니다. 

 

오늘 들어 볼 나미 노래 슬픈인연 은 1985년 발매한 음반에 들어 있는 곡으로 사랑과평화 김명곤 편곡과 나미의 시원시원한 가창력이 돋보이는 여전히 명곡으로 인정 받는 노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슬픈인연"은 후에 표절 논란도 있었지만 실제 표절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이 곡은 본래 일본 작곡가 오자키 류도우의 곡으로 그의 부인이 가사를 썼습니다. 일본가수가 불렀지만 히트하지 못했고 류도우는 평소 친했던 나미에게 곡을 줬습니다.

 

당시 일본 음악은 국내에서 표기하는 것이 거의 불가능 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김명곤이 작곡한 것으로 표기했던 것이 결국 문제를 일으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래 슬픈인연은 이후 공일오비, 클릭B, 노사연, 조관우 등 많은 가수가 리메이크 했지만, 그 중에도 그녀의 노래가 최고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제 나미 슬픈인연 노래 듣기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노래 슬픈인연 동영상 출처 : 유튜브

 

나미 슬픈인연 노래 가사

 

멀어져가는 / 저 뒷 모습을 바라보면서 / 난 아직도 이순간을 / 이별이라 하지않겠네

달콤했었지 / 그 수많았던추억속에서  / 흠뻑젖은 두 마음을 / 우린 어떻게 잊을까

아 다시 올꺼야 / 너는 외로움을 / 견딜 수 없어 / 아 나의 곁으로 다시 돌아 올거야

그러나 그 시절에 / 나를 또 만나서 사랑 할 수 있을까

흐르는 그 세월에 / 나는 또 얼마나 / 많은 눈물을 흘리려나 / 달콤했었지 그 수많았던추억속에서

흠뻑젖은 두 마음을 / 우린 어떻게 잊을까 / 아 다시 올꺼야 / 너는 외로움을 견딜 수 없어

 

 

나미 슬픈인연 외 대표곡 및 앨범 (1976~1992)

 

나*와 머슴아들 - 영원한 친구, 미운정 고운정, 
좋아해, 난 사랑했어요,
국제선 대합실, 언제까지나
마지막 인사, 가는님, 이럴수가 없어요,
흰구름, 애니의 연가,기다림은 멀어라,

빙글빙글, 아리랑 처녀
유혹하지 말아요, 보이네,
모른척하네요, 난 사랑했어요
사과하나, 사랑이란 묘한거야

미움인지 그리움인지,인디안 인형처럼, 아무말 않으리
나*와붐붐 DJ Remix 싱글 - 인디안 인형처럼 --- 이하생략 ----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