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쓸모있는 실거래 앱,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플

 

사람들이 집(주택, 아파트,오피스텔,..)을 구하러 다니면서, 실거래가도 알고 있고, 주변 시세와 비교, 적당한 가격대인지 비교할 수 만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아파트나, 집을 구하는 게 훨씬 더 쉬울 것입니다. 그리고 그게 스마트폰 어플 이라면, 스마트폰 들고 다니면서 즉시 즉시 확인할 수 있다면 얼마나 편리하겠습니까? 그래서 제가 인터넷을 뒤져 봤습니다. 그랬더니, 어플들이 여러개가 나오는데, 어떤 어플은 이름만 그럴듯 했지, 사용자들의 앱 사용에 대한 불만이 이만 저만이 아니었습다.

 

그러다 사용자 후기(리뷰)가 아주 좋은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한국감정원에서 만든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플인데요, 아파트시세 및 주택 실거래가 부터 토지공시가격까지 부동산 거래시 중요한 정보 모두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에도 다양한 관련 시장 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도와 주는 앱이기도 합니다.

 

이 앱은 한국감정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 가격 데이터를 누구나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스마트폰 용 모바일 어플입니다.

 

 

 


한국감정원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플이 제공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부동산 실거래가 정보 조회
부동산 가격 조회는 아파트 전세/매매시세, 오피스텔 전세/매매 가격, 실거래가(토지, 분양권, 오피스텔), 단독주택/공동주택 공시가격, 표준지 및 개별지 공시지가, 오피스텔 기준시가, 상가 기준 시가등에 대한 자료를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2. 시장 동향 조회
월세가격동향, 주택가격동향, 아파트 가격 지수(실거래가 지수), 거래 현황,  상업용 부동산 임대동향, 지가변동률등에 대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이 부분은 이 앱(어플)에서 제가 괜찮게 느끼는 점입니다.  시장 동향이나 추이를 확인하는 것은 장기적 관점에서 앞으로의 시장 변화에 대한 판단을 하는데 있어서 어는 정도는 기준을 제공해주고 도움을 될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3. 거래 정보 조회
나에게 맞는 아파트 매물 찾기(매매/전세), - 요즘 집(아파트, 단독주택,..) 구하러 다니신다면 이 어플(앱)의 요 기능이 딱 이겠습니다.  또한 부가적 정보 서비스로 나에게 알맞는 아파트 분양정보, 아파트관리비, 부동산 거래절차(특히 거래가 처음이신 분들이 이용하면 좋습니다), 대출상품, 및 부동산 세금계산기 이용에 대한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즐겨찾기 기능이 있어서 관심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어플(앱) 에 대한 사용자 이용 후기입니다

 


전체적인 리뷰가 이용자들의 필요한 정보에 대한 맟춤 서비스가 제대로 돼 있고, 사용하는데도 편리해, 이용자 만족도가 아주 괜찮은 실거래가 조회 어플이라는 게 대부분의 리뷰입니다. 또한 부동산 관련 정보가 한 앱에 전부 있다든지, 사용하기 편리하고 유익한 정보가 많다 등등의 의견도 있습니다. 좋은 얘기만 했는데, 하지만 실제 이 어플에 관한 판단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