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파 껍질 물 효능, 만드는 방법 - 매일 마셨더니?

 

여러분, 충분한 양의 물을 드시나요? 하루에 마셔야 하는 물 권장량은 알고 계시나요? 보통 성인이라면 2 리터 정도를 하루에 마셔야 한다고 합니다.  충분히 물을 꾸준히 마시는 것 만으로도 몸에 긍정적 효과들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냥 드시는 물도 좋지만, 양파 껍질 물 또는 차 로 드시게 되면 훨씬 더 큰 효과를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양파 효능이나 , 양파 껍질 물 효능에 관해서는 방송에서 여러번 다뤄졌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양파는 오래전 이집트 시대 부터 사람들이 먹었다고 하는데요, 유효한 성분이 100 가지 이상이나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통 이런 껍질을 먹을수 있는 거라고 생각 안하고 버리는 분들이 많은데, 가장 중요한 영양소 및 약리 성분들이 바로 껍질에 들어 있다고 합니다.  과일의 경우에도 충분히 잘 씻은 후 될 수 있으면 껍질 채 먹으라고 하는 이야기를 들어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그것은  껍질에 가장 중요한 영양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입니다.

 

 

 

이런 양파 껍질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 양파 껍질 물(차)을 만들어 물 대신 마시는 것입니다. 방송에서 어떤 분 같은 경우는 뇌동맥류 수술 후에  이 물을 꾸준히 마셔, 재활이 빨라지도록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양파 껍질 물 효능을 좀더 알아 보겠습니다.

 

1. 첫번째로 불면증에 효능이 있습니다.

 

2. 풍부한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노화 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3. 심장병 예방, 및 당뇨병 개선 등 성인병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4. 어른신들의 치매 예방에 효능 이 있습니다.

 

5. 항염증, 항암 효능이 또한 있습니다. 이것은 껍질에 함유된 항산화 물질인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에 의한 것으로 알맹이 보다 껍질에 더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6. 또한 껍질에 들어 있는 케르세틴 성분으로 무엇보다 기관지에 양파 껍질 물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 그 외 에도 강장효과 및 근육을 키우는데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 레시피 : 양파 껍질 물 만드는 방법

 

껍질을 물로 깨끗이 씻어 말린 후에 물에 넣어 끓입니다.  양파 2개 내지 3개분량의 껍질을 물 2~2.5 리터에 넣은 후 5~10 시간 정도 끓여주시면 양파 껍질 물이 만들어 집니다. 아니면 또 다른 방법으로 차를 드시는 것 처럼 껍질을 따로 말렸다가 찻물에 넣어 우려 드셔도 됩니다.

 

더운 여름 날이나 목이 마를 때 냉장 보관해두시면, 갈증 해소를 위한 시원하고 건강한 음료로서 드실 수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