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감식초 효능, 먹는 방법 - 피로회복에는!

 

감식초는 있는 그대로 감을 발효 시켜 만든 식초입니다. 본래 식초 자체가 다양한 유기산이 함유 되 있어 신진대사가 원할하도록 도와 주며,  체내 노폐물을 원활히 제거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에도 식초 효능은 다양한 데요, 특히 천연 발효된 식초는 그 효능면에 있어 더 뛰어 나다고 합니다. 무엇 보다 피로회복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 또한 풍부해 피부미용에도 매우 좋다고 한다.

 

요즘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네요, 이 감식초가 열심히 공부하는 수험생을 둔 엄마들에게도 또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장시간 똑 같은 자세로 앉아서 공부하다 보면, 그로 인한 스트레스와 소화기관의 문제로 고생하는 수험생들이 위에 부담 없이 편안히 먹을 수 있으며, 피로회복뿐만 아니라 집중력을 높여주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 수험생들에게 권할 만한 음식 중 하나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 감식초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감식초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신진대사를 촉진 시키면서, 유산을 분해시겨 무엇 보다 피로회복에 효능이 있습니다.

 

2. 감식초에 들어 있는 구연산은 변비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3. 소화불량, 소화장애에 감식초 효능이 있습니다.

 

 

4. 뿐만 아니라, 감식초를 장기간 걸쳐 마시면 지방분해가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피를 맑게해 비만, 다이어트에 효능이 좋습니다.   또한 항 비만 아미노산과 지방 분해를 촉진하는 펩톤이 함유 되 있어 지방의 합성을 억제하고 축적된 지방을 분해시켜 비만을 예방 합니다.
 

5.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 C 는 피로회복 뿐 만 아니라 숙취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마지막으로, 감기예방에도 감식초 효능이 매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제는, 감식초 먹는 방법 과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냉수와 희석해 드시는 데, 꿀을 타서 마실 수 있으며 여름이나 더운 날이라면 얼음을 넣어 시원하게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맛이 부드럽기 때문에 그냥 마셔도 좋지만 우유, 꿀물, 녹차, 주스, 또는 물 등에 1:10 비율로 희석해 하루에 3회 가량 먹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요리를 만들면서 일반 식초 대신 넣어 주면 감칠맛과 함께 좋은 향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부작용은 없지만, 드실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 감식초가 산성이므로 궤양을 가지고 있다면, 일반 희석비율보다 더 옅게 희석해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