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연금 관리공단 콜센터, 부서별 전화번호 알아볼까요?

 

보통 114에 전화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는게 콜센터 전화번호입니다. 물론 여기를 통해서도 원하는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가입자 및 가입업체의 경우 해당 지역 국민연금공단 및 담당 부서 전화번호를 직접알고 있다면, 좀더 상담하시기 쉬우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 저의 지역 공단에 지인이 근무해서 가끔 지역 번호로 전화하면 아는 분이 받기도 합니다. 지역 국민연금 관리공단 콜센터 번호 및 해당 지역 전화번호(담당부서별)를 쉽게 찾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콜센터 전화번호 입니다. 아래는 공단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 일부입니다.

 

 

 

 

콜센터 전화 번호로(국번없이 1355 , 해외 82-63-713-6900) 직접 전화하실 수 있지만

 

만약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경우, 또는 미리 상담을 예약하시길 원한다면 위에 나와 있는 사각형 부분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상담 예약을 메뉴가 나오고, 자신의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공단에서 연락이 오게 됩니다. 급하지 않다면, 괜찮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유의할 점은 이용시간이 평일 08:30-18:30 까지 입니다. 그리고 요금은 공단에서 전액부담한다고 되있습니다.

 

 

계속해서 아래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콜센터에 전화접수가 되었음을 확인해주는 메시지입니다. 이제 기다리시면 전화가 옵니다.

 

 

 

이제는 가입자가 해당 지역 국민연금 관리공단 콜센터가 아닌 "해당 지역 공단 담당 부서 전화번호"를 직접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화면 또한 홈페이지 메인화면 중 일부입니다. 이 중에서 "지사/직원" 찾기를 선택합니다.

 

 

 

위에서 지사/직원 찾기를 선택하시면 지도가 나옵니다. (지도는 생략하였습니다)

 

그 때,  현재 자신이 살고 있는 해당지역(대략 시 또는 구 기준)을 지도에서 선택하시면 그 지역에 있는 국민연금 관리공단 지사목록이 나옵니다. 그 중에 원하시는 지사를 선택합니다. 

 

계속 지사 선택 후 "담당업무 및 연락처"를 선택하시면 자신이 받고자 하는 서비스에 맞는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를 보시면 사업장관련, 노령, 기초, 장애, 유족연금등 다양한 담당부서의 전화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번호를 확인하시면 즉시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