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하는 쉬운 방법

 

신용카드 나 각종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생기는 포인트, 이것도 역시 현금과 마찬가지라는 사실, 하지만 쓰지 않으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이 아니라 일정 시간 후에 소멸하게 됩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 같은 항공사 마일리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카드 포인트가 카드가 여러 장 이다 보면, 관리가 제대로 안됩니다. 자신의 포인트를 잘 알고 있으면 필요할 때 딱 맞는 곳에 쓰면 기분이 좋습니다.

 

이런 카드 포인트를 아주 쉽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은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위는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  홈페이지 메인화면입니다.  여기 위에서 바로 통합조회를 이용하시면 여러분의 모든 카드를 한번에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눈에도 심플하게 구성되 있어 이용하기 편리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계속해서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먼저 아래는 여러분이 참고 하실 수 있는 해당 홈페이지 주소 안내입니다.

 

 

 

 

홈페이지 입장 후 통합조회를 선택하셨다면 바로 아래와 같은 신상 정보 입력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 없이 입력합니다. 입력이 끝났다면 조회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계속해서 아래는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를 선택하는 메뉴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를 원하는 모든 신용 카드사를 선택합니다.

(롯데카드, 비씨카드, 삼성카드,신한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한국씨티은행, 우리카드)

 

 

 

 

 

저는 신용 카드를 한장만 사용하기 때문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로 농협 채움카드만을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써버려서 이제 얼마가 안 남아 있습니다. 

그리고 확인 해 보니, 소멸 예정일이 2106년 12월 입니다. 그 전에 써버려야 겠습니다.

 

 

당연히 잔여포인트 사용방법은 해당 카드 사에서 확인해야 겠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대부분 현금처럼 사용하니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그리고 소멸 예정일은, 소멸되기 2개월 전에 안내 된다고 하니, 그 때는 잊어버리기 전에 즉시 잔여 포인트를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