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건복지부 전화번호 알아봐요!

 

최근에 제가 아는 이웃 어르신의 기초연금과 관련해 궁금한게 있어 보건복지부 전화번호를 찾아 어르신께 알려드리고, 바로 상담하실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상담 예약을 해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번호와 상담 예약하는 방법을 정리해봤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콜센터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보건복지콜센터에 상담예약을 하시면, 예약된 시간에 상담을 받으실 수 도 있습니다.

 

건강보험이나 금연에 관한 보건의료에서부터 위기임신 신고등을 하실 수 있으며,  그 외 상담서비스 또는 도움을 받으실 수 있는 기관과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휴일지킴이 약국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전화번호 (대표 콜센터 번호)

 

 

보건복지콜센터 전화상담 번호 : 129 (요금은 시내전화요금입니다.)

일반상담이나 수화상담은 평일 오전 9시 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그러나 휴일지킴이 약국 안내 또는 위기 임신신고등 과 같은 위기상담은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 씨토크 인터넷 전화는 070-7947-3745,6 번입니다.

해외에서는 국번없이 82-129 또는 8231-389-7000번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건복지부 전화번호 콜센터 그 외 전화번호

 

 

공휴일 또는 야간 당직실 전화번호는 044-202-2118 입니다. FAX : 044-202-3910 입니다.

 

 

보건복지콜센터 상담예약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보건복지부 전화번호(콜센터) 129 로 전화하는 대신에 인터넷으로 상담예약시 참고 사항입니다.

1. 평일에 근무시간 예약시 당일에 연락을 줍니다.

2. 근무시간외에 예약한 경우 다음날 근무시간 중 연락을 줍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보건복지콜센터"로 검색한후 해당 홈페이지 안내를 타고 들어오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상담안내" 중 "예약 상담신청"을 선택하시면 손 쉽게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보건복지콜센터 ARS 이용을 위한 분야별 상담 내용입니다

 

보건복지부 전화번호 "129"로 전화 후 아래의 해당 상담분야에 맞는 ARS 코드를 누르시면 해당 상담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건의료, 사회복지, 인두아동, 노인, 장애인 정책 팀 운영

 

 

위기대응상담팀: 긴급복지지원, 아동학대, 노인학대, 정신건강, 자살, 알콜중독, 위기임신신고, 휴일지킴이 약국안내등

위기 대응 상담팀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는 점 참고 하시기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