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입니다.

 

이전에 대학 졸업증명서를 발급 받으려면 직접 찾아가서 신청서 작성하고 발급 받곤 했었죠. 그러나 나중에 대학내에 각종 증명서 발급 무인기가 설치되 거의 언제나 발급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현재 대학외의 장소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로도 해당 서류및 그 외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에는 네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대학 직접방문, 대신에 즉시 발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발급 방법은 자신과 가까운 지역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 가는 것입니다. 가까운 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있기만 하다면 편리한 방법입니다. 그리고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세 번째는 주민센터입니다. 주민센터에서도 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신 직접 방문해야하고, 3-4시간 후에야 발급 받으실 수 있다는 점입니다. 신청을 위해서 한번, 발급 된 걸 수령하기 위해서 다시 한번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마지막은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그것은 민원24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인터넷으로 증명서를 신청하고 자신이 원하는 기관을 정한 후에 그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수령은 직접 방문해야하지만, 인터넷으로 민원24를 통해 열람 및 열람을 위한 인쇄는 가능합니다. 

 

이 방법은 인터넷으로 졸업증명서를 신청해 놓고 볼일을 보다가 자신이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령하는 방법입니다. 단, 3~4시간 이후에 수령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인테넷 민원24를 이용한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신청)입니다.

 

먼저 인터넷검색창에서 "민원24"로 검색하시면 홈페이지가 안내가 나옵니다. (아래) 민원24 홈페이지 메인 화면이 보이시나요?  (아래) 상단 메뉴 중 "민원안내"의 "테마별민원"을 선택합니다.

 

 

 

(아래)  "테마별 민원 항목"중 "초중고/대학" 을 선택합니다.

 

이 테마별 민원은 평소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민원을 테마별로 분류, 찾기 쉽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를 선택하시면, 자동차관련 증명, 서류등을 인터넷에서 신청 및,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초중고/대학" 메뉴에서 초중고/*성적 증명에서 부터 *졸업증명서 발급까지 각종 증명을 발급 또는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을 선택합니다.

 

 

 

(아래)를 보시면, 한 번 더,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에 대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아래) 그림 예에서 처럼 보시는 내용 중 하단의 "신청하기"를 선택하시면 신청절차가 시작됩니다.

 

 

 

 

인터넷 민원24,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중 제일 중요한 로그인입니다.

 

민원24의 모든 증명서 등 각종 자료는 개인의 신상 정보에 관한 것이어서 , 신원 확인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대학 졸업증명서와 같은 각종 증명서를 열람 또는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24 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로 회원 가입하시면 편리하게 많은 민원을 집에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으시다면 공인인증서는 은행에서 무료로 언제나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대학 졸업증명서 발급 방법 중 신청을 인터넷 신청 양식입니다.

 

모든 항목을 다 채우시지 않아도 됩니다. 별표가 있는 항목만 채우시면 됩니다. 특히 졸업 학번은 모르셔도 관계가 없습니다. 전공학과, 용도, 등 주요 항목만 알고 계시면 해당 졸업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 교부기관 중 "검색"이라는 부분에서 발급 받으실 기관을 임의로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끝-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