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약, 종류, 가격, 복용시 주의사항 알아보겠습니다.

 

연휴, 휴일, 또는 심야, 새벽시간에 아이가 갑자기 고열이 생기게 되면 어쩔 줄 모르게 됩니다. 이전에는 찬물수건이 대안이었다면, 이제는 365일 약국도 있고, 심야시간에 방문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제는 cu 나 gs25 같은 편의점에서 안전상비의약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편의점에서 파는 약을 구입하시기 보다는 사용설명서를 확실히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대상 제품은 해열제, 진통제, 감기약, 소화제 등과 같은 주로 가벼운 증상에 시급하게 필요해서 환자 스스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서, 성분, 부작용, 인지도 등을 고려하여 지정됐습니다.

 

먼저,  편의점 판매 제품은 1번에 1개씩만 구매할  있고, 12세 미만 아동에겐 판매되지 않는다점 유의하시고 과도한 복용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약품 종류, 가격, 복용시 주의사항등을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약 : 해열, 진통제

 

 

타이레놀정 500mg , 타이레놀정 500mg 8정 , 타이레놀정 160mg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 10정, 어린이타이레놀현탁액 100ml, 어린이부루펜시럽 80ml

 

 

편의점에서 파는 약 : 소화제

 

 

소화제
베아제정 3정, 닥터베아제정 3정 , 훼스탈골드정 6정, 훼스탈플러스정 6정

 

 

편의점에서 파는 약 : 감기약, 파스

 

 

감기약
판콜에이내복액 30ml×3병, 판피린티정 3정

 

파스
제일쿨파프 4매, 신신파스아렉스 4매

 

 

편의점에서 파는 약 : 약품 가격 ( cu / 씨유 기준)

 

 

 

타이레놀정 500mg : 2600원, 어린이 타이레놀 80mg : 1850원, 베아제 : 1,500원, 닥터베아제 : 1,700원, 판피린티정 : 1,800원, 마데카솔 6,900원

 

 

편의점에서 파는 약 구입 및 복용시 주의사항

 

타이레놀 진통제: 

음주시 약복용은 간에 손상을 가져 올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부루펜 시럽 해열제:

유아가 2세미만 인 경우 해당 복용시 무조건 의약사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고열이 있는 아이에게 과도한 해열제 투약은 저체온증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감기약 판피린티, 판콜A:

밤시간 복용시  잠이 안 올 수 있습니다. 판피린과 판콜 둘 다 카페인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불면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판콜A에는 코막힘 성분이, 혈관 수축으로 혈압을 약간 상승시킬 수 있어 천식, 녹내장, 전립선 환자인 경우 조심하셔야 합니다.

 

소화제 베아제, 훼스탈: 

장기복용시 소화기능 감소가 올 수 있으며 임산부인 경우 복용 시 반드시 전문가와 상담하셔야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